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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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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마나 각성 시즌 및 개선 사항 안내 (수정)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4월 27일(수) 업데이트 예정 사항에 대해서 안내드립니다.

신규 마나 각성 시즌과 스킬 밸런스 조정, 신규 아이템 암릿 추가, 룬특성 프리셋 추가 등 다양한 내용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오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마나 각성 시즌

신규 마나각성 시즌을 맞아 일부 각인의 개선 및 제거, 신규 각인이 추가됩니다.
각 마나각성들의 사용률을 파악하여 사용률이 가장 낮은 초월/중요 각인들을 제거하고, 그 다음 사용률이 낮은 각인들의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이시던 마나각성 각인이 제거된 만큼, 새로운 각인들도 추가되었습니다.
초월 각인의 경우 늘어난 각인 개수에 맞게 좀 더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게끔 선택 가능 개수를 5개에서 8개로 증가시켰습니다.
마나 레벨 1일때 초월 각인 1개를 선택할 수 있으며, 10레벨 달성 시마다 1개씩 늘어나 70레벨 달성 시 최대 8개의 초월 각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삭제되는 초월/중요 각인

구분각인 이름

초월

충각
동료
지혈
위기대처
나태의 저주

중요

생명 집중
정신 집중
흡혈의 저주
복수의 저주
장막의 저주
단단한 장벽
신비로운 장벽


개선되는 초월/중요/일반 각인

구분각인 이름각인 내용개선 내용

초월

지원포격16m 이상의 거리에서 논타겟 스킬 적중 시 1초 뒤 대상의 위치에 반경 5m의 지원포격 발생
지원포격은 4초 동안 매 초마다 위력 100/110/120의 물리피해를 입힘(재발동 대기 시간 20/18/15초)

위력 100/110/120 -> 100/120/140

응사12m 이상의 거리에서 적에게 피격 당할 경우 5/10/15% 확률로 공격한 대상에게 응사 투사체를 날려 속박(재발동 대기 시간 30초)

재발동 대기 시간 30초 -> 20초

견제15m 이상의 거리에서 적 공격 시마다 적의 공격속도 5/7/10, 이동속도를 5/7/10만큼 감소시키는 견제 효과 부여(재발동시간 0.5초). 해당 효과는 최대 5중첩까지 가능하며 5중첩이 될 경우 2초간 속박 효과 부여
단, 대상을 6m 이내에서 공격할 때마다 견제 효과는 1중첩씩 감소

감소되는 능력치 변경 5/7/10 -> 5/10/15

근원력강화근원력 스킬 사용 후 3초간 적중도 250/350/450 증가(재발동 시간 15초)

적중도 증가 유지시간 3초 -> 5초

철갑탄차단 카테고리 기술 적중 시 적에게 '방어구 파괴' 효과를 부여 하여 5초 동안 대상이 받는 모든 피해량 5/7.5/10% 증가

받는 모든 피해량 5/7.5/10 -> 5/10/15% 증가

괴사치유 불가 효과 적중 시 초당 20/25/30의 자연 지속 피해 효과를 추가로 부여(최대 3중첩, 15초 지속, 재발동 3초)

초당 20/25/30 -> 20/30/40 자연 피해

기본기자원을 소모하는 기술을 적에게 5회 적중 시 자원 회복 스킬의 위력이 5초간 50% 증가
단, 스킬 특성으로 발동하는 추가 효과들은 위력 증가가 적용되지 않음

5회 적중 시 효과 발동 -> 3회 적중 시 효과 발동

중요

기민함회피도 5 증가 (이후 각인 레벨당 회피도 1 증가)

각인 레벨당 회피도 1 -> 2 증가

명상근원력이 전투 중 1초마다 1%씩 자연 회복 (각인 레벨당 근원력 회복 1% 증가)

각인 레벨당 근원력 회복 1% -> 1.5%

출혈 강화모든 지속 피해 피해량 25~35%(각인 레벨당 1%씩 증가) 증가

각인 레벨당 레벨당 피해량 1% 증가 -> 2%증가

일반

방어력방어력 1 증가

각인 레벨당 방어력 1 -> 2 증가

저항력저항력 1 증가

각인 레벨당 저항력 1 -> 2 증가

치명타 저항도치명타 저항도 1 증가

각인 레벨당 치명타 저항도 1 -> 2 증가

치명타 방어도치명타 방어도 1 증가

각인 레벨당 치명타 방어도 1 -> 2 증가

피해 반사도피해 반사도 1 증가

각인 레벨당 피해반사도 1 -> 2 증가

보호막보호막 효과 0.5% 증가

각인 레벨당 보호막 효과 0.5 -> 2% 증가 (최대 20%)

기력 회복기력 회복 5 증가

각인 레벨당 기력 회복 10 증가 (최대 : 100)


신규 마나 각성

구분각인 이름각인 내용활성화 포인트레벨업 포인트레벨업 당 추가 효과최대 레벨레벨 제한 정보

초월

고양감휘두르기 카테고리로 적 처치 시 기력 회복 200/300/4004020휘두르기 카테고리로 적 처치 시 기력 회복 200/300/40032Lv(60), 3Lv(70)
휩쓸기휘두르기 카테고리 기술 적중 시 10%확률로 인접한 NPC들에게 범위 휩쓸기 공격(최대 20m 거리, 대상 NPC 7마리, 피해량 100/125/150) (재발동 시간 5초)4020위력 100/125/150의 물리 피해32Lv(60), 3Lv(70)
보호막 파괴꿰뚫기 카테고리 기술 적중 시 피격 대상의 보호막 생성량이 20/30/40% 감소 (재발동 시간 15초)4020보호막 생성량 20/30/40% 감소32Lv(60), 3Lv(70)
꼬챙이꿰뚫기 카테고리 기술 적중 시 피격 대상 뒤 부채꼴 모양으로 경직 공격 (재발동 시간 20초/15초/10초)4020재발동 시간 20초/15초/10초32Lv(60), 3Lv(70)
메테오지면 강타 기술 적중 시 10% 확률로 대상 NPC 위치에 NPC들을 다운 시키는 운석 공격이 적용(대상 NPC 7마리, 피해량 100/125/150) (재발동 시간 10초)4020위력 100/125/150의 물리 피해32Lv(60), 3Lv(70)
지면파괴지면 강타 기술 적중 시 10% 확률로 대상 NPC 위치에 받는 피해량이 증가되는 화염 장판이 생성(5초간 유지, 대상 NPC 7마리, 각인 레벨에 따라 5/7.5/10% 증가) (재발동 시간 15초)40205초 동안 받는 피해량 5/7.5/10% 증가32Lv(60), 3Lv(70)
독의 대가지속피해 카테고리 기술 적용 시 마법/물리관통 5 증가 (최대 2/4/6중첩)4020최대 2/4/6중첩32Lv(60), 3Lv(70)
광폭한 소환수소환수 소환 시 소환된 소환수가 5초간 광폭화 상태 돌입 (광폭화 : 이동속도, 공격속도 20/30/40% 상향, 주는 피해량 20/30/40% 상향)4020이동속도, 공격속도 20/30/40% 상향, 주는 피해량 20/30/40% 상향32Lv(60), 3Lv(70)
긴급 보호장치행동 불능 상태가 될 시 최대 체력의 10/20/30%를 보호하는 보호막 생성 (재발동 시간 50초)4020최대 체력의 10/20/30%를 보호하는 보호막 생성32Lv(60), 3Lv(70)
정신일도채널링 카테고리 기술 사용 중 받는 피해량 감소 5/7/10%4020피해량 감소 5/7/10%32Lv(60), 3Lv(70)
속박하는 칼날발사체 카테고리 기술 적중 시 적중한 적 위치에 1.5초 뒤 적을 속박하는 추가 공격 (재발동 시간 40초/30초/20초)4020재발동 시간 40초/30초/20초32Lv(60), 3Lv(70)
심어진 위협발사체 카테고리 기술 적중 시 적에게 화약을 심고, 5회의 추가 타격 시 해당 화약이 폭발하여 추가 대미지를 입히고 근처 20m에 경직 효과 부여 (재발동 시간 50/40/30초)4020재발동 시간 50/40/30초32Lv(60), 3Lv(70)
기회의 바람기력 소모 카테고리 기술 사용 이후 공격속도 10% 증가 (재발동 시간 40초/30초/20초)4020재발동 시간 40초/30초/20초32Lv(60), 3Lv(70)
경쾌한 재충전회피 성공 시 모든 스킬의 쿨타임 0.1/0.3/0.5초 감소4020모든 스킬의 쿨타임 0.1/0.3/0.5초 감소32Lv(60), 3Lv(70)
자연의 손길치유 효과 스킬 사용 시 치유 효과를 받은 대상 1인의 공격속도가 10% 증가하고, 받는 치명타 피해량 15% 감소 효과가 부여(5초간 유지, 쿨타임 30/22.5/15초)4020쿨타임 30/22.5/15초32Lv(60), 3Lv(70)

중요

검날 강타모든 주는 피해량 5%(7레벨부터, 4.5/4/3.5/3/2.5%) 감소, 모든 휘두르기 기술의 치명타 위력 10~20%(각 레벨당 1%씩 증가)205휘두르기 기술의 치명타 위력 1% 증가, 모든 주는 피해량이 7레벨부터 0.5%씩 감소116Lv(40), 7Lv(45), 8Lv(50), 9Lv(55), 10Lv(60), 11Lv(65)
창끝 강타모든 주는 피해량 5%(7레벨부터, 4.5/4/3.5/3/2.5%) 감소, 모든 꿰뚫기 기술의 치명타 위력 10~20%(각 레벨당 1%씩 증가)205꿰뚫기 기술의 치명타 위력 1% 증가, 모든 주는 피해량이 7레벨부터 0.5%씩 감소116Lv(40), 7Lv(45), 8Lv(50), 9Lv(55), 10Lv(60), 11Lv(65)
방탄 강화모든 받는 피해량 5/4.5/4/3.5/3/2.5% 증가, 모든 받는 물리 피해량 5/6/7/8/9/10% 감소205모든 받는 피해량 5/4.5/4/3.5/3/2.5% 증가, 모든 받는 물리 피해량 5/6/7/8/9/10% 감소64Lv(45), 5Lv(55), 6Lv(65)
방마 강화모든 받는 피해량 5/4.5/4/3.5/3/2.5% 증가, 모든 받는 마법 피해량 5/6/7/8/9/10% 감소205모든 받는 피해량 5/4.5/4/3.5/3/2.5% 증가, 모든 받는 마법 피해량 5/6/7/8/9/10% 감소64Lv(45), 5Lv(55), 6Lv(65)
원소의 보호특정 속성 공격에 피격 될 경우 해당 속성의 받는 피해량 1/2/3% 감소 (최대 5중첩)3010속성의 받는 피해량 1/2/3% 감소32Lv(40), 3Lv(55)
단전의 힘근원력이 Max 상태일 때 모든 받는 피해량 5/7/10% 감소4020모든 받는 피해량 5/7/10% 감소32Lv(40), 3Lv(55)
생명의 의지대상의 생명력이 20% 이하인 대상에게 치유 시도 시, 자신의 주는 치유량이 5초간 5/7/10% 증가3010주는 치유량이 5/7/10% 증가32Lv(40), 3Lv(55)


클래스 밸런스 조정 및 신규 휘두르기/꿰뚫기 효과 추가

엘리멘탈리스트

<화염>

• 화염연타 스킬의 모든 화염탄 발사체가 주는 PVP 피해량이 30% 감소되었습니다.
 - '발동의 화염연타' 연계 스킬의 8개 발사체가 주는 PVP 피해량 25% 감소되었습니다.
 - 화염연타 스킬의 모든 공격 적중 시 화운 획득확률이 5% → 15%로 증가되었습니다.
<냉기>
• '변위의 서리연타' 스킬의  위력 20% 감소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기회의 서리방패' 스킬의 은신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전격>
• '복수의 마력 보호막' 스킬의 해당 빙옥 효과에 피격된 대상은 해당 빙옥 효과가 1.5초 동안 면역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회의 마력 보호막' 스킬 사용 후 피격 시 감소되는 자원량이 30 → 35로 변경되었습니다.


클래스 스킬 별 휘두르기 / 꿰뚫기 효과 추가

신규 스킬 카테고리인 '휘두르기'와 '꿰뚫기'가 추가됩니다.

신규 스킬 카테고리가 추가됨에 따라, 장비의 무작위 효과 및 마나각성 신규 시즌에도 휘두르기와 꿰뚫기 카테고리에 연계된 효과가 추가됩니다.

이를 통해 상황에 맞게 좀 더 다양한 장비 세팅과 마나각성의 세팅의 선택폭이 제공되기를 기대합니다.

자세한 스킬 별 휘두르기/꿰뚫기 효과 추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슬레이어의 '혈영 소환', 미스틱의 '정령 소환 : 나무 정령', '정령 소환 : 채찍 줄기', '정령 소환 : 골렘' 스킬 (4/27 13:10 추가)

클래스 정보카테고리 정보

참고사항

클래스스킬명특성등급휘두르기꿰뚫기

워로드

질풍격

기본--
일반--
고급--
희귀--
영웅-

검기 발사체의 경우 휘두르기 제외

방패 막기

--

2타 휘두르기 적용

일반-

2타 휘두르기 적용

고급-

2타 휘두르기 적용

희귀-

2타 휘두르기 적용

회전격

---
일반--
고급-

유성추 발사체는 제외

희귀--
영웅--

방패 연타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돌파

---
일반--
고급--
희귀--

방패 가격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파쇄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돌격 강타

---
일반--
고급-발사체는 제외
희귀--
영웅--
파괴 궁극기 - 폭풍 강타---

엘리멘탈
리스트

뇌전 격류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뇌전회오리를 제외한 기본공격만 휘두르기 적용

불꽃매희귀--

미스틱

정령 소환 : 나무 정령

--

소환수의 스킬에만 적용되기에, 마나 각성에는 연동되지 않음

일반-
고급-
희귀-
영웅-

정령 소환 : 채찍 줄기

--

소환수의 스킬에만 적용되기에, 마나 각성에는 연동되지 않음

일반-
희귀-
영웅-

정령 소환 : 골렘

--

소환수의 스킬에만 적용되기에, 마나 각성에는 연동되지 않음

일반-
고급-
영웅-
너울고급-

원형 파동에만 꿰뚫기 적용

정화의 바람일반-

넉백 스킬효과에 꿰뚫기 적용

광휘의 손아귀

---
일반--
고급--
희귀--

어쌔신

연속 베기

---
일반--
고급--
희귀--
영웅-검기 발사체 제외

그림자 가르기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절멸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그림자 급습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회오리 공격은 제외

갈퀴손

---
일반

연계 분쇄스킬은 휘두르기 적용

고급--
희귀--
영웅--

뒤돌려차기

--

1타만 적용

일반-
고급-
희귀-1타/3타만 적용
영웅-1타만 적용

뇌절

---
일반--
고급--
영웅--

이단 베기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그림자 난무

---
일반--
희귀--
영웅--

반격

---
일반--
고급--
영웅--

죽음의 춤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투검 : 죽음의 표식일반-

연계 죽음의 표식 터트리기 공격 시 꿰뚫기

처형

---
일반--
희귀--
영웅--
파괴 궁극기 - 어둠의 춤--

회전공격에 휘두르기 적용

거너

발차기

-

1타 발차기 휘두르기 적용, 2타 꿰뚫기 적용

일반

1타 발차기 휘두르기 적용, 2타 꿰뚫기 적용

고급

1타 발차기 휘두르기 적용, 2타 꿰뚫기 적용

희귀

1타 발차기 휘두르기 적용, 2/3타 꿰뚫기 적용

영웅

1타 발차기 휘두르기 적용, 2타 꿰뚫기 적용

관통 포탄

---
일반-

화염 장판은 꿰뚫기 제외

고급--
희귀--
영웅--
회피 사격고급-

연계 회전공격에 휘두르기 적용

전탄 난사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화염 장판은 휘두르기 제외

비전 사격

---
일반--
고급--
희귀-

플라즈마탄은 꿰뚫기 제외

영웅--

연속 사격

--

슬라이딩만 꿰뚫기 적용

일반-

슬라이딩만 꿰뚫기 적용

고급-

슬라이딩만 꿰뚫기 적용

희귀-

슬라이딩만 꿰뚫기 적용

영웅-

슬라이딩만 꿰뚫기 적용

정밀탄희귀--

슬레이어

반월참

--

4타 내려치기 제외한 나머지 휘두르기 적용

일반-

4타 내려치기 제외한 나머지 휘두르기 적용

고급-

4타 내려치기 제외한 나머지 휘두르기 적용

희귀-

4타 내려치기 제외, 추가연계기도 휘두르기 적용

영웅-

4타 내려치기 제외, 격검 발사체 제외

격돌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광풍참

---
일반--
고급-돌개바람은 제외
희귀--
영웅--

절공참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용연참

---
일반--
고급--
희귀-발사체는 제외
영웅-

화염 범위공격 제외

단공참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승천검

--

회전공격은 휘두르기 적용, 마지막 내려찍기는 제외

일반-

회전공격은 휘두르기 적용, 마지막 내려찍기는 제외

고급-

회전공격은 휘두르기 적용, 마지막 내려찍기는 제외

희귀-

회전공격은 휘두르기 적용, 마지막 내려찍기는 제외

영웅-

회전공격은 휘두르기 적용, 마지막 내려찍기는 제외

유성참

---
일반--
고급-

연속 8회 공격 모두 꿰뚫기 적용

희귀--
영웅-

혈영소환 공격까지도 꿰뚫기 적용

혈영 소환

-

혈영이 사용하는 스킬에 따라 휘두르기.꿰뚫기 적용되기에, 마나 각성에는 연동되지 않음

일반
고급
희귀
영웅

흡기혈참

---
일반

회전 연계공격기는 휘두르기 적용

고급--
희귀--

공방일체

일반-

돌진기술 꿰뚫기 적용

희귀-

반격기술 꿰뚫기 적용

각인 해방희귀-

휘두르는 공격에 휘두르기 적용

혈화섬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아처돌풍 질주고급-

슬라이딩 효과에만 꿰뚫기 적용

팔라딘

섬멸하는 빛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광휘검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처단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광영검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비영검

---
일반--
고급--
희귀--
영웅--
신규 슬롯과 신규 장비아이템 추가

신규 슬롯과 신규 장비아이템 추가신규 스타일 아이템으로 암릿이 추가됩니다. 

암릿은 스테이터스를 보유한 스타일 아이템으로 강화시마다 조금씩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치명타 위력, 물리 관통, 마법 관통의 3가지 종류가 공개됩니다. 
암릿은 착용 시 귀속 아이템 속성을 지니며, 전설 등급부터는 귀속 해제를 통해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귀속 해제는 5월 중순 이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이때 암릿의 종류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될 예정입니다

암릿은 강화를 통해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 강화시마다 추가 옵션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기본 옵션강화당 추가 옵션최대 강화 옵션강화당 효과
희미한 기운의 암릿 [치명타 위력]최대 생명력 +1000
치명타 위력 +10
최대 생명력 +10
치명타 위력 +1
최대 생명력 +1050
치명타 위력 +15

없음

희미한 기운의 암릿 [물리 관통]최대 생명력 +1000
물리 관통 +10
최대 생명력 +10
물리 관통 +1
최대 생명력 +1050
물리 관통 +15
희미한 기운의 암릿 [마법 관통]최대 생명력 +1000
마법 관통 +10
최대 생명력 +10
마법 관통 +1
최대 생명력 +1050
마법 관통 +15
화려한 기운의 암릿 [치명타 위력]최대 생명력 +1500
치명타 위력 +26
최대 생명력 +20
치명타 위력 +2
최대 생명력 +1740
치명타 위력 +50
화려한 기운의 암릿 [물리 관통]최대 생명력 +1500
물리 관통 +26
최대 생명력 +20
물리 관통 +2
최대 생명력 +1740
물리 관통 +50
화려한 기운의 암릿 [마법 관통]최대 생명력 +1500
마법 관통 +26
최대 생명력 +20
마법 관통 +2
최대 생명력 +1740
마법 관통 +50
빛나는 기운의 암릿 [치명타 위력]최대 생명력 +2500
치명타 위력 +52
최대 생명력 +50
치명타 위력 +3
최대 생명력 +3300
치명타 위력 +100

+5 강화 시 : 유연성 +25
+8 강화시 : 치명타 공격시 1% 확률로 5초간 치명타 위력 +5증가 (재사용 시간 60초)

빛나는 기운의 암릿 [물리 관통]최대 생명력 +2500
물리 관통 +52
최대 생명력 +50
물리 관통 +3
최대 생명력 +3300
물리 관통 +100
빛나는 기운의 암릿 [마법 관통]최대 생명력 +2500
마법 관통 +52
최대 생명력 +50
마법 관통 +3
최대 생명력 +3300
마법 관통 +100
찬란한 기운의 암릿 [치명타 위력]최대 생명력 +3410
치명타 위력 +105
유연성 +25
최대 생명력 +110
치명타 위력 +5
유연성 +0
최대 생명력 +5500
치명타 위력 +200
유연성 +25

+0 강화 시 : 치명타 공격 시 1% 확률로 5초간 치명타 위력 +10% 증가 (재사용 시간 60초)
+3 강화시 : 유연성 +5
+5 강화시 : 유연성 +20
+11강화시 : 공격시 0.1%확률로 고정피해 500 추가
+16강화시 : 리액션 공격 성공 시 고정피해 2000추가 (재사용 시간 60초)

찬란한 기운의 암릿 [물리 관통]최대 생명력 +3410
물리 관통 +105
유연성 +25
최대 생명력 +110
물리 관통 +5
유연성 +0
최대 생명력 +5500
물리 관통 +200
유연성 +25
찬란한 기운의 암릿 [마법 관통]최대 생명력 +3410
마법 관통 +105
유연성 +25
최대 생명력 +110
마법 관통 +5
유연성 +0
최대 생명력 +5500
마법 관통 +200
유연성 +25


암릿의 강화

암릿의 강화는 강화 장인의 장비 강화 메뉴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강화 UI 상단에서 스타일 슬롯 장비 강화를 눌러 암릿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암릿은 강화 슬롯이 없어 무제한으로 강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실패할때마다 실패 보정 확률이 추가되어 누적되며, 성공할 때까지 누적됩니다.

강화 실패 시 하락이 발생될 확률이 존재하며 이는 강화석마다 상이합니다.

하락이 발생되면 조금 더 높은 누적 확률을 얻습니다. 하락방지도구를 통해 하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정 강화 수치가 되면 승급석과 골드를 소모하여 승급하실 수 있습니다. 

승급석은 골드만 있으면 획득 가능합니다. 승급 장인의 암릿 승급석 상점을 확인해주세요.

암릿의 강화 재료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2개만 공개되며, 강화석의 자세한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암릿의 획득처와 분해

암릿은 강화 장인의 암릿 상점을 통해 구매하신 뒤 강화하실 수 있습니다.

4월 27일 업데이트에서는 심판의 거인을 통해 축복받은 강화석과 전설 등급까지의 완제품을 획득하실 수 있게 추가됩니다.

완제품은 매우매우 낮은 확률로 획득됩니다. 

또 암릿은 분해하여 강화 재료를 소량 회수하실 수 있습니다. 


룬특성 프리셋 추가

룬특성을 보다 손쉽게 변경하기 위한 프리셋 기능이 추가됩니다.
룬특성 프리셋은 룬특성 UI 내 우측 상단에 배치된 1~8개의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이 가능하며,
초기 1개의 프리셋은 개방되어 있는 상태로 골드와 ‘룬특성 프리셋 확장권’ 아이템을 소모하여 최대 8개 슬롯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프리셋 슬롯 별 개방에 필요한 재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슬롯 수필요 조건필요 아이템 수
2골드300,000
3골드1,000,000
4룬특성 프리셋 확장권1
5룬특성 프리셋 확장권3
6룬특성 프리셋 확장권5
7룬특성 프리셋 확장권7
8룬특성 프리셋 확장권10


룬특성 프리셋 개방에 필요한 '룬특성 프리셋 확장권'은 기어 상점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프리셋으로 변경한 후, 다른 프리셋으로 변경하려면 1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지나야 하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룬특성 프리셋은 마나각성 프리셋과 마찬가지로 환경설정[O] → 단축키에서 8번 슬롯까지 단축키 설정이 가능하오니, 이를 이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올가미의 숲 보상 조정

올가미의 숲 포탈은 필드 사냥터에서의 자리 경쟁 스트레스 없이 사냥 시간과 골드 획득이 보장되어 많은 모험가 분들께 꾸준한 선호를 보인 포탈입니다.
다만, 지난 1월 올가미의 숲 편의성 개선 이후, 시간당 골드 획득 효율이 다른 사냥터에 비해 매우 높은 효율을 차지하며 서버 내 많은 누적 골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골드 가치가 하락하는 골드 인플레이션이 가속화되고 있고, 이는 곧 기존 모험가 분들에게는 보유하고 계신 골드의 가치를 낮추는 한편, 장비 등 아이템의 가격은 과도하게 상승시켜 신규/복귀 모험가 분들의 플레이에도 높은 허들로 작용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개발팀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검토해 보았으나, 결국 골드 획득 효율 자체를 낮추지 않고서는 문제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불가피하게 이와 같은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된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4월 27일 업데이트 후 올가미의 숲 포탈에서 사냥 시 획득하는 잡동사니의 상점 판매가를 기존 대비 70% 수준으로 조정될 예정입니다.
각 사냥터 난이도 별 상세 조정 가격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이와 함께 보다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꾸준히 골드를 수급하실 수 있도록 1인 던전과 5인 파티 던전에서의 골드 보상 획득량을 기존 대비 200% 수준으로 조정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난이도

드롭 아이템

상점 판매가

매우 쉬움

망가진 부리8861
벗겨진 껍질9667

쉬움

부서진 부리11882
약해진 껍질12889

보통

금이 간 부리182127
얇은 껍질194135

어려움

망가진 부리220154
평범한 껍질240168

매우 어려움

뾰족한 부리275192
튼튼한 껍질293205


별의 축복 효과 추가 및 UI 개선

별의 축복 상향 및 신규 효과 추가

별의 축복이 상향됩니다. 매일 지급되던 월계관 조각은 제거되고 이벤트등에서 획득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사냥 경험치 증가 : 10% →  50%
• 스킬 특성 포인트 : 10 → 30
• 아이템 인벤토리 슬롯 : 16 → 32
• 창고 인벤토리 슬롯 : 14 → 28


별의 축복 혜택으로 신규 기능이 추가됩니다. 
• 룬스톤 인벤토리 슬롯 증가 16칸
• 주택 제작 속도 50% 감소
• 아이템 루팅 범위 5m 증가(캐릭터/소환수) 


혜택 아이콘 UX 변경

별의 축복이 미적용일 때 클릭하여 루비상점으로 이동 할 수있도록 개선됩니다.
또한 혜택 아이콘 묶음이 이동 가능한 개체로 변경되어 화면 원하는곳에 이동하실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엘리온패스 UI 레이아웃 변경 

엘리온 패스 UI에서 시즌권 구매 버튼이 추가되어 즉시 구매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기회의 궁전 차원 포탈 보상 조정

기회의 궁전 이벤트가 종료되고 상시로 전환됩니다.
상시 전환으로 보상 수준을 재검토하여 일부 보상의 추가/제거하는 보상 리뉴얼이 이루어졌습니다. 
기회의 궁전 이벤트 기간 동안 너무 많은 마나 경험치를 획득하는 것을 확인하였고, 이로 인해 마나 경험치를 주로 제공하던 차원포탈 이용률이 낮아지는 동향을 관찰했습니다.

획득 가능한 마나 경험치량은 줄여 다른 차원 포탈이 무력화 되는 현상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기회의 궁전이 이벤트 종료 후 상시 이용 가능 포탈로 전환되어도우려하시는 경험치 획득량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많은 경험치량을 획득할 수 있고 전투 서포트 시스템을 이용 하여 편리하게 경험치를 얻는 포탈 위상은  유지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모험가분들의 관심과 이용 부탁 드리겠습니다.


캐릭터 슬롯 확장

신규 클래스 '팔라딘'이 업데이트 되면서, 캐릭터 생성 가능  최대 수가 기존 7개 → 8개로 확장됩니다.



모험가님의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리며,
보내주신 의견은 더 나은 방안을 위한 밑거름으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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