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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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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6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 안내 (추가)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5, 6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에 대해서 안내드립니다.

진영전 개편, 클랜 경쟁 던전인 욕망의 신전, 신규 장신구 및 소울스톤, 룬스톤 효과 변경 기능, 루미너스/소환수 UI 개선, 분쟁/중재 채널 구분 등 다양한 내용이 업데이트될 예정이오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안내드리는 내용은 개발 중인 사항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욕망의 신전

욕망의 신전은 층 구조로 구성되어 있는 클랜 경쟁 던전입니다.
욕망의 신전 내에서는 본인이 속한 길드원 이외에는 모든 대상을 적으로 간주합니다.

신전 내에서는 자동사냥이 가능하지만, 방심하면 적에게 쉽게 노려질 수 있는 곳입니다.


욕망의 신전 입장 조건

메인 메뉴(Esc) - 욕망의 신전 아이콘을 클릭하여 대기실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욕망의 신전 대기실의 계단을 따라 올라가 빛의 제단을 작동할 시 입장 UI가 출력됩니다.
입장권을 소모하여 욕망의 신전 1층 또는 2층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층 입장권은 대기실에 위치한 탑 관리인 알도르 NPC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총 2층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층별로 입장 조건이 다릅니다.


• 1층 - 식탐의 입구 : 40 레벨 이상, 아이템 레벨 600 이상

• 2층 - 태만의 통로 : 45 레벨 이상, 아이템 레벨 750 이상


탑관리인 알도르는 입장권 이외에도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활력의 샘물은 대기실에 위치한 분수대를 활성화시키는 아이템입니다. 분수대를 활성화하여 주변 대상들의 생명력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욕망의 씨앗은 신전 내에서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더 많은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욕망의 신전 보상

욕망의 신전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빛을 잃은 룬스톤 조각'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획득한 조각 아이템은 우클릭을 통해 룬스톤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교환 가능한 룬스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냥 중 등장하는 상급 정예 몬스터 및 보물 상자 처치 시, 다량의  '빛을 잃은 룬스톤 조각'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욕망의 신전 중앙에 등장하는 보스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할 시,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필요 조각 수량주간 교환 횟수 제한
[귀속] 6단계 룬스톤 선택상자1,350개1회
[귀속] 5단계 룬스톤 선택상자270개3회
[귀속] 4단계 룬스톤 선택상자30개5회
3단계 룬스톤 선택상자13개15회
2단계 룬스톤 선택상자5개25회
1단계 룬스톤 선택상자1개50회
룬가루1개-


또한 일반 몬스터 및 보스 몬스터를 처치 시, 심판자의 장비 제작 재료가 드롭되어 욕망의 신전 사냥과 보스 경쟁을 통해 초월 장비 제작을 노려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신규 소울스톤을 획득하실 수 있는 '심연의 소울스톤 상자' 및, 신규 장신구인 마력의 반지/귀걸이와  전용 세공석 아이템인 마력의 반지/귀걸이 세공석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사용처획득 몬스터
차원의 흔적초월의 정수 합성 재료

욕망의 신전 1, 2층 일반 몬스터 처치

고대 마나 동력원고대 초월 동력원 합성 재료
지배자의 흔적지배자의 정수 합성 재료욕망의 신전 1, 2층 보스 몬스터 처치
순혈/심연의 소울스톤 상자 1단계1~4단계 소울스톤 획득 가능1, 2층 일반 몬스터 처치
순혈/심연의 소울스톤 상자 2단계5~8단계 소울스톤 획득 가능2층 일반 몬스터 처치
순혈/심연의 소울스톤 상자 3단계
순혈/심연의 소울스톤 상자 4단계
9~12단계 소울스톤 획득 가능
13~16단계 소울스톤 획득 가능
1, 2층 보스 몬스터 처치
순혈/심연의 소울스톤 상자 5단계17~20단계 소울스톤 획득 가능2층 보스 몬스터 처치
마력의 반지
마력의 귀걸이
신규 반지/귀걸이
승급 및 거래 가능
2층 보스 몬스터 처치
마력의 반지 세공석 (0~4)
마력의 귀걸이 세공석 (0~4)
신규 장신구 전용 세공석
거래 가능
1, 2층 보스 몬스터 처치


신규 장신구 - 마력의 반지/귀걸이

욕망의 신전 2층 보스 처치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마력의 반지/귀걸이가 추가됩니다.
기존의 반지/귀걸이 세공석 아이템은 마력의 반지/귀걸이에는 사용하실 수 없으며, 욕망의 신전 1, 2층 보스 처치를 통해 전용 세공석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반지/귀걸이와 동일하게 마력의 반지/귀걸이 아이템을 재료로 하여 세공을 시도하실 수 있습니다. (장신구 및 세공석 모두 거래 가능)

마력의 반지/귀걸이는 착용 시 기존 망령의 반지/귀걸이와 동일한 기본 성능을 가지며, 기존 장신구 승급석을 사용해 상위 등급으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세공에 따라 상승/감소하는 고정 효과 및 획득 가능한 무작위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정 효과

세공 시 변화

상승하락
0123401234

마력의 반지
(회피도 상승, 적중도 하락)

희귀1215182124-12-9-6-30
영웅1620242832-16-12-8-40
전설2025303540-20-15-10-50

마력의 귀걸이
(적중도 상승, 회피도 하락)

희귀1215182124-12-9-6-30
영웅1620242832-16-12-8-40
전설2025303540-20-15-10-50
장신구무작위 효과희귀영웅전설

마력의 반지

주는 피해량 증가1%1.5%2%
주는 마법 피해량 증가1.5%2.5%3.5%
주는 물리 피해량 증가1.5%2.5%3.5%
받는 피해량 감소1.5%2.5%3.5%

마력의 귀걸이

주는 피해량 증가1%1.5%2%
주는 위협도 증가1.5%2.5%3.5%
주는 치유량 증가1.5%2.5%3.5%
피해 반사율 증가1.5%2.5%3.5%


신규 소울 스톤

각 클래스마다 신규 소울스톤 4종이 추가됩니다.
이전에는 소울스톤의 효과를 적용받지 못하던 스킬들 중 좀 더 유용한 것들을 위주로 추가하였고, 기존 소울스톤과 같이 1단계~20단계로 나뉘며 성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신규 사냥터인 욕망의 신전에서 '심연의 소울스톤 상자'를 통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각 클래스별 소울스톤으로 강화되는 스킬과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클래스스킬효과
워로드강습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방패연타위력 증가
신성한 방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회전 도약 강타효과 지속 시간 증가
엘리멘탈리스트화염 연타치명타 적중률 증가
화염 질주위력 증가
화염 장벽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화염 폭발치명타 위력 증가
미스틱너울효과 지속 시간 증가
줄기지옥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여명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령 소환 : 골렘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어쌔신그림자 급습위력 증가
뇌절 : 비수 찌르기위력 증가
그림자 공명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맹독 뿌리기효과 지속 시간 증가
거너관통포탄위력 증가
집중 포화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장총 연사위력 증가
전격 사격효과 지속 시간 증가
슬레이어혈검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흡기혈참위력 증가
광풍참치명타 적중률 증가
유성참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아처화살 다발위력 증가
돌개 바람살치명타 확률 증가
태풍 도약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회오리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팔라딘처단위력 증가
광휘검위력 증가
비영검치명타 위력 증가
신성검위력 증가


진영전 개편

진영전이 개편됩니다.
진영전이 6월 8일(수) 업데이트로 여러분의 앞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입니다.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진영전은 인스턴스 공간에서 진행됩니다.
진영전은 총 3개의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개인의 보상보다 진영의 승패 보상이 더욱 중요하게 조정되며, 진영 간 단합을 요구하는 콘텐츠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업데이트 공지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탐욕의 투기장 랭킹 개편

탐욕의 투기장 랭킹 조건이 개편됩니다.
신규 명예 시즌에는 투기장 랭킹에 변별력을 주고 의미 없이 투기장에 3판 참여만 하여 랭커 보상을 받는 행위를 줄이고자 합니다.
랭킹 인원을 100명에서 20명으로 축소하되 줄어든 인원수만큼 보상을 압축하여 랭킹 보상을 지급하려 합니다. (1~20위 모험가에게 이전 보상의 총량을 재분배)

단순 참여 횟수를 늘리는 것으로는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랭킹에 등록되는 최소 참여 횟수 3회는 유지하려고 합니다.

이후 지표를 관찰하여 탐욕/균형의 투기장의 이용시간의 조정을 고려하고 있으니 많은 모험가분들의 관심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룬스톤 효과 변경 기능

룬스톤 효과 변경 기능이 업데이트됩니다.
룬스톤 우클릭을 통해 연마 → 효과 변경 탭을 클릭하여 룬스톤의 효과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효과는  변경의 대상에 속하는 룬스톤이 지닌 효과 중 하나로  무작위로 정해지게 되며 각 효과의 등장 확률은 동일합니다.


룬스톤 효과 변경

룬스톤 효과 변경의 재료는 총 2가지로, 동급의 룬스톤과 '룬의 정수가 담긴 마법서'를 소비하여 효과 변경을 시도하실 수 있습니다.
효과 변경은 3단계 룬스톤부터 6단계까지 가능하며, 동급의 룬스톤은 인게임에서 구하실 수 있는 일반 룬스톤을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월의 룬스톤과 같은 특수 룬스톤은 재료로 사용할 수 없으며, 지금까지 승급 외에는 별도의 사용처가 없었던 균형의 룬스톤도 재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룬스톤 효과 변경은 별도의 골드를 소비하지 않으며 연마된 룬스톤을 효과 변경 시도할 경우 연마 상태가 유지됩니다.


동급의 룬스톤을 재료로 사용할 경우에는 무작위로 효과가 결정됩니다. 
'룬의 정수가 담긴 마법서'를 단계별 일정 개수 소비하면 룬스톤의 효과 중 2개를 제외하고 효과 변경이 가능합니다.
'룬의 정수가 담긴 마법서'는 현재까진 루비 상점에만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번 룬스톤 효과 변경 업데이트를 통해 평소 얻고 싶으셨던 룬스톤의 효과를 얻으시거나 효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 방치된 효과의 룬스톤을 활용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더불어 룬스톤의 효과를 추가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 중입니다.
아직 확정된 사안은 없으며 확정되면 개발노트나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한번 더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루미너스/소환수 UI 편의성 개선

엘리온에서 루미너스와 소환수는 접속 시마다 반드시 소환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모험가분들은 접속 시마다 루미너스 UI를 열어 루미너스와 소환수를 직접 찾아 소환하며, 가끔 이를 잊고 전투 콘텐츠에 돌입했을 때 전투 상태를 풀기 위해 외곽에 맴도는 등 불편함이 유발되어 플레이의 원활함을 방해하고 있었습니다.

엘리온 개발진은 자주 쓰는 루미너스/소환수가 목록의 하단에 있기 때문에 접속할 때마다 UI에서 루미너스/소환수를  찾아 클릭한 뒤 소환해야 하는 불편함이 가장 크다고 의견을 모으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매번 직접 소환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또, 모험가분들의 많은 건의사항을 확인하여 다음과 같은 개선을 진행하려 합니다.


즐겨찾기 목록 추가

먼저, 즐겨찾기 목록이 추가됩니다. 
보유 목록에 있는 루미너스/소환수 중 자주 사용하는 루미너스/소환수를 즐겨찾기에 등록하여  UI의 최상단에 위치하도록 개선됩니다.
즐겨찾기에 지정된 루미너스/소환수는 UI의 최상단에 위치할 뿐만 아니라 보유 목록에서도 가장 위쪽으로 정렬됩니다. 
보유 목록의 순서를 변경하고 저장하기보단 주력으로 쓰는 루미너스/소환수만 모험가님들께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조금 더 편리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즐겨찾기는 아래와 같이 최대 4개까지 지정이 가능합니다. 


접속 시 자동 소환 기능 추가

즐겨찾기 보유 목록에 지정된 루미너스/소환수의 좌측 상단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접속 시 자동으로 소환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해당 기능은 캐릭터마다 각각 적용되며 루미너스는 1개, 소환수는 프리미엄/일반 각 1개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된 루미너스/소환수는 'Auto'라는 문구로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 후 재접속하시면 이후부터는 자동 소환 기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렬 방식 변경 기능 추가

세 번째로 정렬 방식을 변경 기능이 추가됩니다. 
좌측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여 보유 목록의 루미너스/소환수의 아이콘을 작게 볼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하지만 이경우 기존에 한눈에 볼 수 있었던 루미너스의 스킬 정보가 클릭을 하거나 마우스를 올렸을 때만 확인 가능하게 되므로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개선된 루미너스/소환수 UI 기능을 통해 조금 더 즐겁고 편안한 엘리온에서의 모험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분쟁 채널-중재 채널 추가 

분쟁 채널-중채 채널이라는 채널 별 PvP 차별화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하스 대륙만 그 대상으로 제한하며, 기존 하스의 1 채널이 분쟁 채널의 속성을 가지게 되고, 2 채널이 중재 채널의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분쟁 채널이라고 해서 하스 대륙의 모든 지역이 분쟁 지역으로 변경되는 것은 아니며, 기존의 분쟁 지역에서는 지금까지 하스에서 다른 플레이어들 PvP를 그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차별화 채널을 통해 필드 PvP를 즐기지 않는 이용자들은 중재 채널 시스템을 빌어 스트레스가 적은 요소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다만 적대 세력의 NPC들은 여전히 적으로 인식하니, 적의 거점 주변으로의 이동에는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쟁 채널에서 플레이어는 분쟁 채널을 선택한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다른 이용자들과 기존 엘리온에서의 경험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새로운 분쟁 콘텐츠들의 추가를 통해 필드 PvP 이용을 장려할 예정입니다.


분쟁 채널과 중재 채널의 선택은 대거점과 마을을 방문해 레이더 옆에 위치한 채널 상징 아이콘을 클릭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분쟁 채널에서만 즐기실 수 있는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심판의 거인, 추락한 수송선, 잠겨있는 보급품 상자, 전쟁 신호기 점령전, 요새 사령관 처치, 탐욕의 항아리, 악령 위장 가면


소환수 수집 효과 개선

저희는 지난 3월 23일 소환수 보유 목록의 총개수에만 비례하여 효과를 지급하는 형태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최초 의도는 소환수의 외형 변경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면서 다양한 외형을 보유할 경우 그에 맞는 혜택을 드리기 위함이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사용하지도 않는 소환수를 다량 갖고 있는 것에 대해 불편함을 토로하셨으며, 등급이 높은 소환수가 등급이 낮은 소환수와 같은 효과를 갖는 부분에 대하여 불합리하다는 이야기를 하셨었습니다. 
개발진 역시 해당 문제에 대하여 공감하고 있었으며 이번 개선으로 그런 문제가 해결되길 바랍니다. 

먼저, 소환수의 보유 목록 개수에서 소환수 수집 등급 형태로 변경됩니다. 
이를 위해 총 보유 개수를 카운트하는 것이 아닌 소환수의 종류와 등급에 의한 점수 총합 효과를 받는 것으로 개선되고 점수는 기존의 10배로 변경됩니다.
기존 소환수 1개 역시 10점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소환수를 많이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도 손해가 발생되는 부분 없이 적용이 됩니다.
또 UI 개선으로는 소환수를 클릭하지 않더라도 수집 등급 효과 UI가 항상 보이도록 개선됩니다.


일반 소환수는 10점, 프리미엄 소환수는 20점이며 각 등급당 10점씩 추가 점수를 얻게 됩니다.
5등급의 소환수 1개만으로도 50점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소환수 5등급의 경우 60점)

하지만, 이렇게 개선할 경우 기존에 30칸까지 소환수 보유 목록을 확장하신 모험가분들은 불필요한 소환수와 확장권을 추가로 구매하셨기에 불합리함을 느끼시리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당장은 아니지만, 시간을 두고 소환수 수집 등급의 단계는 지속적으로 확장이 될 예정으로 추가 확장이 된다면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게임 플레이 도중 지연 현상에 대해 많은 모험가 분들이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데,

5월 25일에 차원 포탈에서 플레이 중 발생되는 지연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의심되는 요소를 수정하는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게임 플레이 지연 현상에 대한 문제는 내부적으로 인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한 부분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별자리 프리셋 및 수집 도감 계정 통합 업데이트도 함께 준비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6월 개발노트를 통해 상세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모험가님의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리며,
보내주신 의견은 더 나은 방안을 위한 밑거름으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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