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5월 19일(수) 업데이트 내용 중 클래스별 밸런스 개선 안내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이외 업데이트 예정 내용과 개선 내용은 차주 안내드릴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안내드리는 내용은 개발 중인 사항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클래스별 밸런스
5월 19일(수) 업데이트 될 클래스별 개선 방안에 대해 미리 공유 드립니다.
엘리멘탈리스트
서리 강타는 마나 각성 - 연계와 상승효과를 낼 수 있는 스킬로, 엘리멘탈리스트라면 선택해볼 만한 마나 각성이 되도록 수정하려고 합니다.
이외, 변경 사항과 그 의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클래스 | 스킬 | 특성 | 내용 |
엘리멘탈리스트 | 서리 강타 | 공통 | • 위력 20% 증가 ※ 마나 각성 - 연계와 좋은 시너지를 내는 스킬로 기본 위력을 상승시켜 또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개선 |
화염 폭발 | 공통 | • 스킬 발동 딜레이 0.2초 감소 ※ 스킬 발동 딜레이가 큰 만큼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이 기획 의도이나 대응하기 쉽다는 판단하에 딜레이 소폭 감소 | |
서리 거인 | 공통 | • 스킬 발동 딜레이 0.1초 감소 ※ 스킬 발동 딜레이가 큰 만큼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이 기획 의도이나 대응하기 쉽다는 판단하에 딜레이 소폭 감소 | |
서리 방패 | 공통 | • 재사용 시간 2초 증가(영웅 특성 기준 4초 증가) ※ 뇌전 폭풍과의 시너지로 무적 효과를 오랜 시간 이어갈 수 있었던 점 수정 | |
영웅 특성 | • 서리탑 생명력 30% 증가 ※ 서리탑이 너무 쉽게 파괴되는 점을 확인하여 무적 시간을 보다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 |
거너
거너의 고속 사격은 타겟팅 스킬로 쉽고 편하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현 시즌의 마나 각성과도 좋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사용 스킬이 고착화 된 바, 장총 연사를 한 번 더 개선하여 선택지를 늘릴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려고 합니다.
거너의 변경 사항과 의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클래스 | 스킬 | 특성 | 내용 |
거너 | 장총 연사 | 공통 | • 집중 효과 부여(사용 시, 자원이 회복되지 않음) ※ 아래 개선 내용 적용 후 내부 테스트 시 DPS가 과도하게 높은 점을 확인하여 자원 회복 불가 페널티 부여 |
기본 | • 관통형 발사체로 변경 ※ 마나 각성 - ‘회수’ 각인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 | ||
고급 특성 | • 관통형 발사체로 변경 ※ 마나 각성 - ‘회수’ 각인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 | ||
희귀 특성 | • 뒤로 밀려나는 모션 제거 ※ 사용성 개선 | ||
영웅 특성 | • 관통형 발사체로 변경 ※ 마나 각성 - ‘회수’ 각인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 | ||
전투 드론 | 공통 | • 소환 후, 2초 동안 사용자 무적 효과 획득 ※ 사용자 무적 효과 추가 : 짧은 시간이나마 안전하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시간 추가 - 대미지는 강력하나 타 클래스의 뇌반, 포획의 영향으로 장점을 발휘할 환경을 만들기 힘든 점 개선 |
미스틱
미스틱은 투기장 고승률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승률과 별개로 정령 소환 스킬의 사용성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아래와 같이 수정하려고 합니다.
클래스 | 스킬 | 특성 | 내용 |
미스틱 | 골렘 소환 | 공통 | • 스킬 시전 시, 강인함 효과 추가 |
채찍 소환 | 공통 | ||
정령새 소환 | 공통 | ||
광휘의 공명 | 공통 | ||
독충떼 | 공통 | • 자원 소모량 5 증가 ※ 사용 도중 회복되는 자원으로 인해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독충떼를 사용하는 부분 수정 다만, PVP외 PVE 밸런스에도 영향을 주므로 소량의 자원 소모량이 증가하도록 변경 |
슬레이어
혈화섬(영웅 특성) 사용 시 무적을 지속하여 유지할 수 있었던 점이 전투 밸런스 상 큰 영향을 준다고 판단하여 아래와 같이 수정하려고 합니다.
자세한 변경 사항과 의도는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클래스 | 스킬 | 특성 | 내용 |
슬레이어 | 혈화섬 | 영웅 특성 | • 재사용 시간 6초 → 12초로 변경 (생명력 50% 이하일 경우 자원만 있으면 무한으로 무적이 사용이 가능한 구조) ※ 재사용 시간을 증가시켜 무적을 계속하여 유지할 수 있었던 점 수정 |
혈검 | 공통 | • 스킬 발동 딜레이 소폭 감소 ※ 스킬 발동 딜레이로 인해 스킬 사용 시 중간중간 끊어지는 점이 답답하다는 부분 개선 | |
광풍참 | 공통 | • 위력 10% 증가 ※ 사냥 시 격검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광풍참을 사용하면 도움이 되게끔 대미지 소폭 상향 |
워로드
워로드는 높은 생존력과 대미지를 지닌 클래스이나, 포획에 ‘초월’ 효과를 추가하기 전에는 확정적으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방법이 적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개선이 단점을 보완하는 수준을 넘어 지나치게 강력해졌다고 판단하여 아래와 같이 수정하려 합니다.
클래스 | 스킬 | 특성 | 내용 |
워로드 | 대비 궁극기 | 공통 | • 대비 궁극기 지속시간 2초 감소(PvP에만 영향을 줌) ※ 마나 각성 - ‘대비’ 궁극기가 생존력을 과하게 높여주는 점 수정 |
포획 | 공통 | • 포획 사거리 감소 (18m → 14m) • 최대 락온 대상 5명 → 8명 ※ 행동불능을 적용하는 스킬이나 원거리 클래스보다 더 긴 사거리를 지니고 있고 여러 특성을 이용하면 빠르게 반복 사용이 가능한 점을 반영하여 사거리 감소 단, 해당 거리 내에서 최대 락온 대상을 증가하여 확정적으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도록 개선 (수정) | |
희귀 특성 | • 포획 사거리 증가 18m (기존과 동일) • 최대 락온 대상 7명 → 10명 • 스킬 특성 포인트 30 →25 • 초월 효과 삭제 ※ PVE에서 주로 사용되는 특성으로 사용성 유지를 위해 사거리 유지, 락온 대상 증가, 사용 시 스킬 특성 포인트 감소 단, PVP에서 활용성을 낮추기 위해 초월 효과 제거 |
어쌔신
어쌔신은 이번 마나 각성 - 사자의 달 시즌에서 채용할만한 특성이 부족하여 선택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아래와 같이 절멸 스킬 및 특성에 대해 개선하려고 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외, 변경 사항과 그 의도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래스 | 스킬 | 특성 | 내용 |
어쌔신 | 절멸 | 공통 | • 마무리 일격 속성 추가 (생명력이 낮을수록 피해량 최대 1.5배까지 증가) ※ 마나 각성 - 연계 와의 시너지 증폭 |
그림자 참수 | 공통 | • 위력 20% 증가 ※ 회피와 동시에 피해를 입힐 수 있으나 기대 대미지가 낮아 주로 회피 용도로 사용되던 점 개선 | |
이단 베기 | 공통 | • 위력 10% 증가 ※ 회피와 동시에 피해를 입힐 수 있으나 기대 대미지가 낮아 주로 회피 용도로 사용되던 점 개선 | |
그림자 폭우 | 공통 | • 스킬 발동 딜레이 소폭 개선 • 자원 소모 10 감소 ※ 타 장판형 스킬에 비해 스킬 발동 딜레이가 길고 범위가 좁아 설치 도중 대상이 벗어나는 현상이 빈번한 점 개선 | |
죽음의 표식 | 공통 | • 회피 무시 속성 추가 ※ PVE/PVP에서 중요한 스킬이나 대상이 쉽게 회피하는 경향이 잦아 개발 의도에 맞도록 회피 무시 속성 추가 | |
그림자 난무 | 고급 특성 | • 1.5초 기절로 변경되는 대신 재사용 시간 5초 →10초 증가 ※ 주력 스킬인 그림자 난무에 경직이 아닌 행동불능 효과를 추가하여 선택지 부여 | |
연속 베기 | 영웅 특성 | • 연속 베기로 발사되는 발사체에 자원 회복 5 추가 ※ 사냥 효율이 다른 클래스보다 낮은 점을 고려하여 자원 회복 추가 단, 대상 발사체는 관통형으로 효율이 좋기에 기존 평타 회복량보다 자원 회복량을 낮게 설정 | |
연막 | 공통 | • 연막 안에 있을 경우 1초마다 은신 효과 부여 (연막 상태에서 받는 은신 효과는 공격 시 적을 기절시키지 않음) • 연막 범위 3m → 6m 증가 • 연막 안에 있을 경우 불굴 효과 추가 ※ 생존 스킬이나 회피 무시/초월 스킬로 인해 해당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여 아래 내용 개선 1) 은신 효과 추가 : 대응하는 상대도 어쌔신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유추하여 스킬을 사용하게끔 개선 2) 범위 증가 : 어쌔신의 위치 파악이 어렵도록 연막 범위 증가 3) 불굴 효과 추가 : 연막 내부 위치 시 피해는 입더라도 행동불능 효과를 무시하여 공방이 지속되게끔 수정 | |
일반 특성 | • 연막 범위 2배 → 1.5배 증가로 변경 ※ 공통 적용되는 연막의 범위 증가로 증가 배율은 감소하나 총범위는 증가 | ||
영웅 특성 | • 받는 대미지 30% 감소 효과 추가 ※ 이미 은신 효과가 부여된 상태이므로 받는 대미지 감소 효과를 추가 | ||
습격 | 희귀 특성 | • 은신 중 습격 사용 시 기절, 침묵 효과가 동시에 적용되는 것이 아닌 침묵 효과만 적용되도록 변경 ※ 타겟이 된 대상은 대응 불가로 사망하는 경우가 잦아 최소한의 공방이 지속되게끔 침묵 효과만 적용되도록 수정 |
더 나은 엘리온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의견을 피력해주시는 모든 모험가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클래스별 밸런스는 모험가님의 여러 의견을 검토하고 귀 기울여 반영하려고 하나
장비나 룬특성 등 연관되는 부분이 많아 항상 조심스럽게 접근하고자 하는 점, 모험가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이후로도 아낌없는 의견을 부탁드리며, 이를 토대로 더 발전해가는 엘리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