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M노트

GM노트

명예 랭킹 시스템 개선 방안 안내 (수정)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6월 23일(수) 업데이트 예정 사항과 개선 안내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금주에는 명예 점수 교환 상점이 오픈되며, 
향후 업데이트될 명예 랭킹 시스템에 대한 개선 방안과 초기화 보상안을 안내하였습니다. 
이밖에 마나 각성의 신규 시즌, 전갈의 달에 대한 내용도 안내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안내드리는 내용은 개발 중인 사항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명예 랭킹 초기화 보상

예고드린 것과 같이 6월 23일(수) 정기 점검 후 명예 랭킹의 시즌이 종료됩니다.  

현재까지 쌓아 올린 명예 점수를 모두 소진할 수 있도록 명예 점수 상점이 일주일간 오픈될 예정입니다. 
명예 점수 상점은 6월 23일(수) 정기 점검 후 ~ 6월 30일(수) 정기 점검 전까지 운영되며 대거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교환 물품명예 점수 소모량구매 제한
[귀속] 초월 룬스톤 4단계 선택 상자50,000월간 주 1회
[귀속] 룬스톤 6단계 선택 상자30,000월간 주 2회
[귀속] 전설 무기 초기화 주문서10,000월간 주 5회
[귀속] 전설 방어구 초기화 주문서10,000월간 주 5회
불안정한 촉진제5,000월간 주 5회
영웅 무기 강화 초기화 주문서1,500월간 주 5회
영웅 방어구 강화 초기화 주문서1,500월간 주 5회
불안정한 촉진제 조각500월간 주 10회
하락방지 도구400월간 주 30회
희귀 무기 강화 초기화 주문서150제한 없음
희귀 방어구 강화 초기화 주문서150제한 없음
명예의 인장1제한 없음

※ 반드시 6월 30일(수) 정기 점검 전에, 그동안 모은 명예 점수로 원하시는 물품을 교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많은 모험가님께서 열정적으로 명예 랭킹에 도전하고, 또 유지하느라 노력하신 바
6월 23일(수) 정기 점검 전까지 달성한 최종 랭킹에 맞춰 다음과 같은 보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명예 랭킹명예 계급칭호보상 아이템
1위총사령관전설적인 존재• 드높은 명예의 스타일 등장식 (총사령관)
• 드높은 명예의 스타일 주무기/보조무기
• 드높은 명예의 스타일 방어구
• 명예 성장 지원 상자 (20개)
2~3위사령관위대한 자• 드높은 명예의 스타일 등장식 (사령관)
• 드높은 명예의 스타일 주무기/보조무기
• 드높은 명예의 스타일 방어구
• 명예 성장 지원 상자 (15개)
4~10위군단장군단을 이끈• 드높은 명예의 스타일 등장식 (군단장)
• 드높은 명예의 스타일 주무기/보조무기
• 드높은 명예의 스타일 방어구
• 명예 성장 지원 상자 (10개)
11~20위부군단장전략의 귀재• 드높은 명예의 스타일 주무기/보조무기
• 드높은 명예의 스타일 방어구
• 명예 성장 지원 상자 (7개)
21~50위기사단장기사단을 이끈• 드높은 명예의 스타일 주무기/보조무기
• 명예 성장 지원 상자 (5개)
51~100위상급 기사전술의 귀재• 명예 성장 지원 상자 (3개)

※ 보상은 6월 30일(수) 정기 점검 후 교환 가능합니다. 
※ 이전 시즌(~6월 23일(수) 정기 점검 전)에 달성한 등급에 따라 그에 맞는 전용 주화가 지급되고 주화로 아래 보상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명예 성장 지원 상자에는 경험치 획득량 200% 증가 물약과 마나 경험치 200% 증가 물약이 들어 있습니다.
※ 명예 스타일 장비의 외형은 조만간 스크린샷으로 공개해드리겠습니다.


명예 랭킹 개선 방향

명예 초기화와 함께 서버 통합 시점부터 명예 랭킹 방식 또한 개선될 예정입니다. 
중점적으로 개선할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랭커 변신의 활용성
• 명예 점수 획득 방식
• 상대적으로 낮은 성능의 명예 장비
• 랭커 유지에 대한 피로도 대비 만족스럽지 못한 보상

또한 이후의 명예 랭킹 방식은 마나 각성과 같이 시즈널 콘텐츠가 되는 것을 고려 중에 있습니다. 
상세한 방향과 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명예 랭킹 시즌제
이제 마나 각성 시즌 시기와 맞춰 명예 랭킹의 시즌제가 진행됩니다.(3개월) 
마나 각성과 시즌 주기를 공유하여 시즌마다 달라지는 전투 흐름에 맞춰 새로운 강자들이 나타날 수 있게 유도하려 합니다. 
조금이라도 전투 흐름이 바뀔 수 있을 때 명예 랭킹도 새로운 흐름을 타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시즌제를 마나 각성 시즌과 같은 주기로 맞추는 것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시즌 마무리 시점에 명예 랭킹과 점수가 초기화되고, 달성한 랭킹에 따라 다량의 보상을 획득하게 됩니다. 
시즌 보상에는 칭호 및 스타일 장비뿐만 아니라 루비나 기어로 획득 가능한 보상 역시 대거 추가되어 명예 보상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입니다.

명예 점수 획득처
먼저 가장 큰 스트레스 요인이었던 주간 10% 점수 차감은 제거하려 합니다. 
차감이 없는 대신 각 계급의 필요 달성 점수가 올라가고, 승리와 패배에 따른 명예 점수 획득과 손실을 분명히 할 계획입니다. 

“분쟁이 있는 곳에 명예가 있다” 라는 취지를 토대로 일방적인 학살이 나오지 않고, 
서로 대립/경쟁을 하는 지역과 콘텐츠에서만 명예 점수를 획득할 수 있게 획득처가 제한될 예정입니다.

구분분류세부 항목일일 획득 가능량주간 콘텐츠 진행 횟수주간 획득 가능량

고정 획득 방식
(차감 없음)

RvR 퀘스트퀘스트 추천서 소모 퀘스트25071,750

주간 차원 포탈
보스 처치

용의 정원 (고레벨)1007700
추방자의 섬1007700
혼돈의 요새2004800
버려진 지하사원2004800
신규 차원 포탈 (예정)---

진영전 보스 처치

진영전 일반 보스1003300
진영전 중간급 보스2003600
진영전 최종 보스50031,500
명예의 승리
훈장 교환
진영전, 투기장, 전장, 클랜전 승리 시 획득1,00077,000

가감 방식

유저 처치필드, 주간 차원 포탈

500

7

3,500

진영전신규 진영전
전장명예 투기장
주간 획득 합계17,650

위의 표 기준으로 “가감 방식”이 적용되는 콘텐츠에서는 사망 시 명예 점수가 차감되며, 계급이 오를수록 더 많이 차감됩니다.  
이는 높은 계급일수록 오직 실력으로 유지하게 하려는 의도가 담겨있습니다.

또한 마나 장벽 이후에 명예 점수 획득처를 추가하여 주된 분쟁 위치를 성장 구간이 아닌 후반부로 옮겨
상대 진영과의 빈번한 마찰을 통해 자연스러운 전투가 더 자주 일어나도록 유도하려고 합니다. 

• 마나 장벽 이후에 RvR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분쟁지역은 상대 진영의 모험가로부터 안전하지 않지만 보상과 몬스터 밀집도가 높아 많은 모험가가 몰리는 상황입니다.
     특히 의도와 다르게 거신의 평원/강철의 고원에서 빈번한 학살이 이루어져 이를 개선하고자 마나 장벽 이후 지역에 RvR 퀘스트를 추가하려 합니다.


• 마나 장벽 이후 심판의 거인 처치 진영은 명예 점수를 획득합니다. (넬디안, 엘키아)
  - 마나 장벽 이후의 심판의 거인이 출현하는 곳은 10분 전 등장이 안내되어 인기가 많은 분쟁지입니다.
     해당 보스 처치 시 전투 참여 진영에 명예 점수를 제공하려 합니다. (일괄 100점, 1일 1회) 


• 마나 장벽 이후 숨결 보스 처치 시 명예 점수를 획득합니다. (클라디토르카, 라미온, 샤호벨, 메칸드라, 와크투)
  - 인벤토리에 누적되는 숨결 아이템을 소모시키고, 소규모 게릴라 전이 자주 발생하기를 의도했습니다.
  - 처치 시 소량의 명예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당 10점, 1일 1회 / 총 10마리 = 100점)

명예 점수 상점
시즌 내내 상시 이용 가능한 명예 점수 상점이 운영됩니다. 
명예 점수 상점은 자신의 명예 점수를 소진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상점입니다. 
이를 통해 꼭 랭커가 아니더라도 명예 점수가 의미 있게 사용될 것입니다. 

상세 판매 품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급 제한구성품소모 점수구매 제한
총사령관 이상변신 - 총사령관의 기백1,000제한 없음
사령관 이상변신 - 사령관의 기백1,000제한 없음
군단장 이상변신 - 군단장의 기백1,000제한 없음
부군단장 이상변신 - 부군단장의 기백1,000제한 없음

하급 기사 이상

찬란한 명예 무기25,000월간 1회
찬란한 명예 보조무기25,000월간 1회
찬란한 명예 투구10,000월간 1회
찬란한 명예 상의10,000월간 1회
찬란한 명예 하의10,000월간 1회
찬란한 명예 장갑10,000월간 1회
찬란한 명예 신발10,000월간 1회
찬란한 물리 명예 반지 (전설)10,000월간 1회
찬란한 마법 명예 반지 (전설)10,000월간 1회
찬란한 물리 명예 귀걸이 (전설)10,000월간 1회
찬란한 물리 명예 귀걸이 (전설)10,000월간 1회

하급 용사 이상

[귀속] 전설 세트 무기 확정 강화석50,000월간 1회
[귀속] 전설 세트 방어구 확정 강화석50,000월간 1회
전설 장비 무작위 효과 변경석50,000월간 1회
전설 무기 강화 초기화 주문서5,000월간 3회
전설 방어구 강화 초기화 주문서5,000월간 3회

하급 근위병 이상

[귀속] 영웅 세트 무기 확정 강화석15,000월간 3회
[귀속] 영웅 세트 방어구 확정 강화석15,000월간 3회
영웅 장비 무작위 효과 변경석15,000월간 5회
영웅 무기 강화 초기화 주문서5,000월간 5회
영웅 방어구 강화 초기화 주문서5,000월간 5회
상급병 이상불안정한 촉진제 조각5,000월간 10회
중급병 이상하락 방지 도구1,000월간 30회
일반병 이상희귀 무기 강화 초기화 주문서300제한 없음
일반병 이상희귀 방어구 강화 초기화 주문서300제한 없음
제한 없음명예의 인장50제한 없음


신규 명예 장비 - 찬란한 명예 장비
명예 점수로 구매 가능한 ‘찬란한 명예 장비’가 추가됩니다. 
해당 장비는 더 많은 분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PvP에 유리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 PvP에서 필수 효과인 돌파 장비의 고정 효과를 주어 돌파 장비를 필수로 착용해야만 했던 상황을 개선하려 합니다. 
• 무작위 효과를 최소화하고, 강화 슬롯이 5개 이상 등장하여 보다 쉽게 높은 강화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변신 시스템 개선
명예 랭커 변신 효과는 좀 더 유용한 곳에서, 아군을 위해 사용되었으면 합니다. 
이를 위해 변신은 명예 점수로 구매한 아이템을 사용하는 형태로 변경하여 좀 더 신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려고 하며,
또한 변신자 본인보다 주변의 아군을 강화시켜 전투에서 승리를 거머쥘 수 있는 형태가 되도록 개선하려 합니다. 
변신 시 주변 아군들은 사용할 수 있는 특수 스킬이 부여되며, 이를 통해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통합 대상 서버 및 서버명

통합되는 서버 목록과 신규 통합 서버의 이름이 결정되었습니다. 
총 6개의 서버가 아래와 같이 2개의 서버로 통합됩니다. 

통합 서버명통합 대상
알레키스베르비스, 소니아, 라누스
플라비스셀드라나, 멜키온, 데켐

통합 대상 서버의 선정은 전체 접속 인원을 토대로 계산하여 
서버 통합 후에 두 서버가 모두 비슷한 수의 접속 인원을 보유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진영 비율도 비슷하게 맞추기 위해 온타리 강세 서버는 벌핀 강세 서버와 합을 이루도록 서버 군을 편승하였으며 
게임 내에서 활동 중인 모험가의 아이템 레벨 분포와 PVP 이용률 등을 고려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서버 통합에 따른 진영 및 클랜 적용 규칙 등, 모험가님께서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하였습니다. 
서버 통합 이전에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서버 통합 유의사항 안내] 

이제 곧 있을 서버 통합으로 더 많은 모험가님이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후 업데이트 방향
마나 각성 시즌3 – 전갈의 달

서버 통합과 함께 마나 각성 신규 시즌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마나 각성 시즌3의 모습을 미리 공개해드리고, 많은 모험가님의 생각을 들어보고자 합니다.

마나 각성 시즌3에서는 새로운 특성, ‘조율’이 추가됩니다. 
기존 특성은 성능은 유지하며, 기존 특성 시작 위치로부터 아래쪽으로 뻗어 나가는 공용 특성이 추가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조율 특성은 위 스크린샷에서 보시다시피 시작 특성이 없이 모든 기존의 특성으로부터 자유롭게 뻗어 내려갑니다. 
(단, 초월 특성은 기존의 초월 특성과 동시 활성화가 불가능합니다.) 

전반적으로 적군을 약화시키면서 아군을 강화하고, 일정 거리 유지 시 다양한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특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가올 레이드 콘텐츠나 다양한 협동 플레이, 지속적인 전투에서 유용한 효과들로써
적군/아군과의 거리를 유지할 때 강력한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도록 제작 중입니다. 

또한 기존 특성과 조합 또는 각 클래스 별 역할에 맞는 특성 활성화를 통해 롤플레잉을 강화할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오라 노드 : 아군을 강화하는 오라 및 축복 효과로 향후 추가되는 레이드 및 파티 콘텐츠에서 

  아군 모두를 강화시키는 특성을 통해 파티원 모두의 딜링과 생존력 상향시키는 특성


• 저주 노드 : 적군을 약화하는 저주 및 각종 효과로 적의 공격력을 약화시켜 아군 모두의 생존력을 높이고 

  치유량 감소, 각종 이동 방해효과를 통해 적군의 움직임을 봉쇄하는 특성


• 거리 노드 : 일정 거리 유지 조건 만족 시 추가 효과를 주는 다양한 효과


조율 특성의 상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류특성명내용간략 의도

일반 특성

주 스탯• 주 스탯(힘, 민첩, 지능) +3

-

무기 최소 공격력• 무기 최소 공격력 + 1
가속도• 가속도 +1
관통• 물리 마법 관통력 +20

중요 특성

난투
(근접 피해량 강화)
• 6m 이하의 거리에서 근접 공격 시마다 공격한 대상에게서 반경 3m의 폭발이 발생하여 위력 150의 물리 피해 (재발동 시간 3초)근거리 유지 시 추가 효과
견제• 15m 이상의 거리에서 적 공격 시마다 적의 공격속도 5, 이동속도를 5만큼 감소시키는 견제 효과 부여(재발동시간 0.5초). 해당 효과는 최대 5중첩까지 가능하며 5중첩이 될 경우 2초간 속박 효과 부여
• 단, 대상을 6m 이내에서 공격할 때마다 견제 효과는 1중첩씩 감소
원거리 유지 시 추가 효과
응사• 12m 이상의 거리에서 적에게 피격 당할 경우 3% 확률로 공격한 대상에게 응사 투사체를 날려 속박근거리 유지 시 추가 효과
위기대처• 끌려가는 효과 혹은 밀쳐내는 효과에 적중당할 경우 2초 동안 치명타 회피율이 15% 증가하고, 받는 치명타 피해도 15% 감소함(재발동 시간 25초)근거리 대응
독성 중화• 자신이 지속 피해에 적중 당할 때마다 5초 동안 공격한 적의 지속 피해 피해량을 5%씩 감소시킴(최대 5중첩)적군 약화
나태의 저주• 적에게 논타겟팅 기술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주는 치명타 피해량을 3%씩 감소(최대 5중첩)적군 약화
인내의 축복•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에게 영향을 주는 모든 효과 발동 시 5초 동안 대상의 받는 피해량을 3%씩 감소(자신 제외, 최대 5중첩)아군 강화
치유의 저주• 생명력이 50% 이하인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10초 동안 대상의 받는 치유량을 10%, 생명력 흡수를 2%씩 감소시키는 정화 불가능한 저주 효과 부여(최대 5중첩, 재발동 시간 5초)적군 저주
구속의 저주• 대상에게 행동불가 효과를 걸 때마다 구속의 저주 효과 부여(15초 지속)
• 저주 상태의 대상이 행동불능 효과를 해제할 경우 위력 200의 어둠 피해
• 해당 효과는 15초에 한번만 발동
적군 저주
전위부대• 6m 이하의 거리에서 공격 시마다 5초 동안 자신과 주변  6m 내의 아군이 받는 피해량이 2% 감소(최대 3중첩)근거리 아군 강화
지원포격• 16m 이상의 거리에서 논타겟 스킬 적중 시 1초 뒤 대상의 위치에 반경 5m의 지원포격 발생
• 지원포격은 4초 동안 매 초마다 위력 100의 물리피해를 입힘(재발동 시간 20초)
원거리 DPS 강화
군가• 자신을 포함한 아군을 치유할 때마다 자신에게 조율 효과 중첩, 해당 효과가 5중첩이 되면 10초 동안 자신 및 아군의 이동속도가 50, 가속도가 50 증가아군 강화
죽음의 메아리• 직접적인 스킬로 대상을 죽일 때마다 자신 반경 4m 주위에 죽음의 메아리가 몰아쳐 분산 없는 위력 200의 어둠 피해근거리 일반 사냥 강화
정조준 오라• 12m 이상의 거리에서 적 10회 공격 시 10초 동안 자신 반경 6m 내의 파티원에게 발사체 피해량 5% 증가 오라 부여(중첩 불가)원거리 아군 DPS 강화
회복의 오라• 자원 소모 기술 10회 적중 시 10초 동안 자신 반경 12m 내의 파티원에게 초당 자원 회복량 3 증가 오라 부여(중첩 불가)아군 강화
용기의 오라• 12m 이내의 거리에서 적 10회 공격 시 10초 동안 12m 내의 파티원 최대 5명에게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5% 증가, 받는 피해량 5% 감소 효과 부여아군 레이드 생존력 및 DPS 강화

초월 특성

정화의 사슬• 파티원에게 이로운 효과를 적중 시킬 경우(룬특성 포함) 18m 내의 파티원에게 3초 동안 체인 이펙트 생성(재발동 시간 40초)
• 해당 체인을 유지할 경우 3초 뒤 위력 100의 치유 및 모든 행동불능 효과 제거
• 18m 밖으로 벗어날 경우 체인 제거 및 효과 생성되지 않음
아군 거리 유지 시 추가 효과
충격의 사슬• 적에게 스킬 적중시킬 경우 자신을 중심으로 18m 이내의 적군 최대 5명에게 체인 이펙트 생성(재발동 시간 40초)
• 해당 체인을 유지할 경우 3초 뒤 위력 300의 피해와 함께 초월 속성의 기절 효과 부여(2초)
• 18m 밖으로 벗어날 경우 체인 제거 및 효과 생성되지 않음
적군 거리 유지 시 추가 효과
응집의 사슬• 적에게 스킬 적중시킬 경우 18m 이내의 몬스터 최대 10명에게 2.5초 동안 체인 이펙트 생성(재발동 시간 20초)
• 2.5초 뒤 자신을 중심으로 끌어당김
• 끌려온 몬스터는 5초 동안 받는 피해량 10% 증가
적군 위치 강제 이동 및 추가 효과


엘리온의 개발진과 운영진은 게시판으로, 문의로 전달되는 모험가님의 의견과 피드백에 항상 귀 기울이겠습니다. 
모험가님의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이드 메뉴


본인 인증 성공

본인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게임 스타트 보안

안전한 게임 이용을 위해 게임 스타트 보안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도움말 게임 스타트 IP 보안이란?

계정 도용 및 탈취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추가 인증(본인인증 또는 SMS 간편 인증)을 통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간편 SMS 인증 등록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후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 시 SMS 간편 인증 자동 가입!
접속 위치 변경으로 재 인증 시 SMS 인증만으로 게임 시작이 가능합니다.

SMS 간편 인증 서비스 이용 시 회원정보에 등록하신 휴대전화 번호가 업데이트됩니다.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을 위한 SMS 인증 문자 발송용으로 사용됩니다.
(게임 스타트 보안 서비스 종료 시 자동 해제됩니다.)

휴대전화 본인인증
임시 보안 인증

게임 시작을 위한 1회성 본인 인증으로 접속 위치가 변경되면 재 인증이 필요합니다.

pay 간편 인증 신용카드 본인인증
보안 서비스 가입

아래 보안 서비스 중 한 가지 이상을 가입 시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을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 본인인증에 문제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게임 스타트 보안

안전한 게임 이용을 위해 게임 스타트 보안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도움말 게임 스타트 IP 보안이란?

계정 도용 및 탈취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추가 인증(본인인증 또는 SMS 간편 인증)을 통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SMS 간편 인증 서비스를 이용중입니다.
게임 접속을 위해 인증 번호 받기 후 전송되는 인증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인증번호는 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로 발송됩니다.)

확인
기존에 등록하신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 사용이 불가할 경우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해 주시면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가 새로운 번호로
업데이트 됩니다.

휴대전화 본인인증
일시적으로 SMS 간편 인증이 불가할 경우 아래의 인증 수단 중 한 가지로 본인인증

게임 시작을 위한 1회성 본인 인증으로 접속 위치가 변경되면 재 인증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페이 간편인증 신용카드 본인인증
게임 스타트 보안

SMS 간편인증 서비스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도움말 게임 스타트 IP 보안이란?

계정 도용 및 탈취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추가 인증(본인인증 또는 SMS 간편 인증)을 통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등록 된 휴대전화 번호로 SMS 간편 인증이 가능합니다.

  •  등록일
  • 등록 휴대전화 번호
확인
기존에 등록하신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 사용이 불가할 경우

다음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 시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해 주시면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가 새로운 번호로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