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7월 28일(수) 업데이트 예정 사항과 개선 안내 내용을 모험가님께 안내드립니다.
금주에는 신규 서버 ‘에녹’ 오픈과 클랜 가입 혜택이 추가될 예정이며
향후 업데이트 사항으로 안내되었던 밸런스 개선 상세 내용이 변경되어 공유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안내드리는 내용은 개발 중인 사항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규 서버 ‘에녹’ 오픈
7월 28일(수) 정기 점검 후 신규 서버 ‘에녹’이 오픈됩니다.
신규 서버 ‘에녹’에서는 파격적인 상시 버프 혜택과 출석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서버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기존 서버인 알레키스와 플라비스에서도
풍성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클랜 가입 혜택
클랜 가입을 장려하고 활동 시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신규 ‘우정의 인장’이 추가됩니다.
우정의 인장은 클랜 출석 체크와 클랜 임무에 참여 시 꾸준히 획득할 수 있는 재화로
초반 성장 구간 퀘스트나 클랜 가입했을 때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후, 클랜 외에도 친구 또는 타 모험가와 상호작용 시 우정의 인장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우정의 인장으로는 인벤토리의 인장 상점, 또는 클랜 잡화 상점에서 아래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클랜 임무 2종이 추가됩니다.
하급 클랜 임무 완료 시 우정의 인장을 획득할 수 있고, 상급 완료 시 클랜 보유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클랜원이 많을수록 더 쉽게,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클랜 잡화 상점에서 판매하던 클랜 아이템이 클랜 연구로 편입되었으며, 연구 완료 시 클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스 진입 직후, 클랜 가이드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클랜 성채 가이드 이전에 커뮤니티로서의 클랜을 안내하고 있으며, 클랜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아이템이 추가 지급됩니다.
※ 초반 성장 구간을 벗어난 캐릭터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후 업데이트 방향
클래스 밸런스 개선안 수정
지난주 댓글로 남겨주신 밸런스 관련 의견을 다방면으로 검토하였으며
이에 따라 새로운 밸런스 개선안을 마련해보았습니다.
모험가님의 의견과 함께 초월기와 생존기, 피해 반사, 무적 효과, 회피 스킬, 회피 무시 스킬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전반적인 로직을 개선하고자 하였고,
이미 언급되었던 광대 효과 제거에 의한 부작용과 그로 인해 예상되는 클래스 간 상성도 함께 맞추려 노력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모험가님의 의견을 경청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공통 개선 사항
분류 | 클래스 | 변경 내용 |
중갑 | 워로드 | 기본 체력 30% 증가 → 15% 증가로 변경. 단,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 15% 감소 |
슬레이어 | 기본 체력 15% 증가 → 15% 증가로 유지. 단,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15% 증가 (7/28 11:35 수정) | |
경갑 | 어쌔신 | 기본 회피도 증가 효과 삭제 및 기본 치명타 대미지 증가 |
거너 | 기본 치명타 대미지 증가 | |
마법 | 엘리멘탈리스트 | 기본 최대 자원 증가 |
미스틱 | 기본 최대 자원 증가 |
피해반사 효과
• 피해 반사 효과가 회피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
회피 무시 효과 및 실명 효과 개선
현재 회피 무시 효과가 너무 강력하여 일부 회피 스킬은 생존기로 무의미하다는 의견을 확인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실명 효과를 개선하여 회피 무시 효과를 지닌 스킬에 대응할 수 있는 안을 검토 중입니다.
※ 기존 실명 효과가 회피 무시 효과를 지닌 스킬에 별다른 영향을 줄 수 없었기에 이를 개선해보고자 합니다.
• 실명 효과 적중 시 적중도 100 감소 효과를 적중도가 아닌 실제 적중 확률 N% 감소로 변경 (15:07 수정)
• 실명 효과가 회피 무시 효과를 지닌 스킬에도 적용
• 클래스마다 일부 스킬에 실명 효과 추가
클래스별 개선사항
각 클래스별 개선사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워로드
워로드는 PvP에서 고승률을 유지하면서도 PvE 시간당 몬스터 처치 속도 역시 상위에 랭킹되어 있는 클래스입니다.
룬특성의 광대 효과가 삭제될 것을 고려하여 일부 주요 스킬의 대미지를 낮추고,
회전 도약 강타를 사용하는 데 있어 페널티를 부여하여 회전 도약 강타 버프를 유지하는 것이 상대에게도 카운터의 기회가 되게끔 개선하려고 합니다.
또한 강습 스킬이 적을 추격하는 데 유용하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스킬명 | 변경 사항 |
심판격 | 마무리 일격 대미지 증가폭 감소 |
기회의 투혼 (희귀) |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수치 감소 |
회전 도약 강타 | 회전 도약 강타 사용 시 광폭 효과 중첩에 받는 대미지 증가 페널티 추가 (중첩당 2%) |
신속의 광폭 찍기 (영웅) | 대미지 증가 40% → 30% |
강습 | 강습 스킬 사용 후 3초 내에 연계로 한 번 더 강습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변경 강습 스킬의 기존 기절 효과 범위 밖 약 50% 더 넓은 범위까지 경직 효과 부여 |
슬레이어
슬레이어는 높은 대미지와 생존력으로 PvP에서 고승률을 자랑하지만, PvE면에서는 DPS가 낮습니다.
따라서 PvE에서는 타 클래스와 비슷한 수준의 DPS를 낼 수 있게 상향하고, PvP에서는 적이 슬레이어를 충분히 상대할 수 있게끔 개선할 예정입니다.
먼저 기본 효과로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를 적용하고, PvE에서 자주 사용하는 스킬의 대미지를 상향하려 합니다.
PvP면에서는 과도한 군중제어 스킬을 약화시키고, 타 클래스에 비해 위협적인 PvP 사용 스킬의 피해량을 낮췄으며 생존기의 방어 수치 역시 감소시킬 예정입니다.
스킬명 | 변경 사항 |
절명 | 에어본 효과에서 경직 효과로 변경 |
발동의 절명 (고급) | 스킬 사용 중 받는 피해량 50% 감소 → 30% 감소 |
압축의 절명 (영웅) | 위력 증가율 80% → 60% |
변위의 폭검 (영웅) | 지속시간을 발동의 절명(고급)과 동일한 수준으로 변경 |
혈화섬 |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
압축의 혈화섬 (영웅) | 위력 10% 감소 |
폭발의 혈월 (영웅) | 위력 증가 80% → 60% 중첩당 받는 대미지 감소량 7% → 5% 핏방울 지속시간 2초 → 1.5초 |
부동의 피의 칼날 (희귀) | 위력 증가 60% → 50% |
폭주 | 받는 피해량 감소 90% → 80% 어둠 치명타 확률 증가 50% → 40% |
용연참 | 위력 15% 증가 |
단공참 | 위력 15% 증가 |
폭풍검 | 지속시간 동안 회피도 증가 → 지속시간 동안 무적 |
광풍참 | 위력 10% 증가 |
환검 | 위력 15% 증가 |
각인 해방 | 위력 16 → 22 변경 |
복수의 혈화장 | 받는 피해량 30% 추가 피해 → 40% 추가 피해 |
연환격 | 스킬 사용 시 자원 50 소모 → 생명력 소모 |
어쌔신
사용성이 낮은 스킬에 부여된 초월 효과를 제거하고 다른 스킬에게 부여하였습니다.
또한 어쌔신의 군중제어 스킬을 개선하여 연계를 통해 적 암살이 가능토록 개편할 예정입니다.
스킬명 | 변경 사항 |
그림자 급습 | 2타에 부여된 기절 효과를 삭제하고, 1타에 기절 효과가 추가되도록 변경 2타 적중 시 적에게 방어력 감소 디버프 추가 |
그림자 공명 | 대미지 감소 적중 시 속박 효과 추가 낙인 중첩 당 속박 효과 지속시간 증가 |
변환의 그림자 난무 (고급) | 재사용 대기 시간 소폭 증가 |
반격 | 적중 시 경직 효과 → 기절 효과로 변경 |
죽음의 표식 | 정화 불가 효과로 변경 |
기폭찰 | 회피 효과를 무적 효과로 변경 |
그림자 폭우 | 장판 지속 시간을 줄이고, 소폭 대미지 증가 |
대차륜 분쇄참 | 사용 시 초월 효과 삭제 |
기타 | 은신 후 첫 공격의 스턴 효과에 초월 효과 추가 |
거너
거너의 초월 스킬이 타 스킬에 비해 적중시키기 어려운 점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또한 소환수를 이용하여 피해 반사를 사용하는 클래스를 견제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안정적인 딜링 타임을 얻을 수 있도록 무적 스킬을 추가하려 합니다.
스킬명 | 변경 사항 |
변화의 곡사 포탄 (일반) | 장판의 지속시간이 감소되는 대신 대미지 상향 |
고속 사격 | 발사 간격이 늘어나는 대신 대미지 상향 |
장총 연사 | 집중 효과 제거 자원 소모량 증가 |
관통 연사 | 발동 모션을 더 빠르게 하여 사용성 개선 적중 시 보호막 사용 금지 효과 적용 |
비전 사격 | 대미지 상향 |
플라즈마탄 | 대미지 상향 |
집중 포화 | 스킬 사용 중 무적 효과 추가 |
폭발 도약 | 충격 해제와 동일한 효과를 발휘하게 수정 재사용 대기 시간 20초 → 25초 |
전투 포탑 | 소환수 체력 증가 매 공격 시 적의 최대 체력 1%씩 피해 |
전투 드론 | 소환수 체력 증가 전투 드론이 특성별로 새로운 컨셉을 가질 수 있도록 개선 예정 |
목표 관통탄 | 사용 시 대상을 확정적으로 적중시킬 수 있도록 사용성 개선 |
엘리멘탈리스트
냉기 속성 스킬에 좋은 효과가 많아 타 속성 스킬의 사용량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일부 냉기 속성 스킬의 과한 대미지를 감소시키고, 화염과 전격 속성의 시너지 효과를 추가하여 다양한 속성의 스킬이 사용되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스킬명 | 변경 사항 |
산산 조각 | 대미지 감소 |
서리 거인 | 대미지 감소 |
기회의 서리 방패 (영웅) | 은신 효과 지속 시간 2초 → 1초 |
승단의 뇌전 폭풍 (영웅) | 스킬 지속시간 감소 |
마력 보호막 | 대미지 흡수량 증가 |
기타 | 화염 속성과 전기 속성 스킬의 시너지 효과로 방어력 무시 피해를 가할 수 있도록 개선 |
미스틱
미스틱은 PvP, PvE 모든 부분에서 최상위 승률과 효율을 보여주고 있는 클래스입니다.
다만 몇 차례에 걸친 연속 하향이 너무 과하다고 판단하였고, 이에 대한 의견을 반영하여 개선안을 준비했습니다.
스킬명 | 변경 사항 |
부동의 바람 (영웅) | 지속시간 5초 → 6초 정화 효과 발동 주기 1초 → 2초로 변경 |
햇빛 | 대미지 감소 공격 적중 시 시전자가 보호막 효과 획득 (최대 3스택) |
새달빛 | 적중 시 적에게 방어력 감소 효과 추가 |
무한의 새달빛 (영웅) | 효과 재발동 시간 증가 |
광휘의 공명 | 선 모션 시간 감소를 통한 사용성 개선 |
모험가님의 아낌없는 의견을 부탁드리며,
이를 토대로 더 발전해가는 엘리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