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8월 18일(수) 점검 후, 10인 레이드-염화의 이그아우스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향후 업데이트 사항으로 안내되었던 밸런스 개선 상세 내용이 변경되어 공유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안내드리는 내용은 개발 중인 사항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0인 레이드-염화의 이그아우스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10인 레이드 던전, 염화의 이그아우스가 오픈됩니다.
염화의 이그아우스는 기존에 존재하던 던전과 달리 좀 더 높은 공략 난이도의 다수의 협동을 필요로 하는 레이드 던전입니다.
지도[M]의 던전 목록에 레이드 던전이 추가되며, 앞으로 나올 레이드 던전 역시 이곳을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 조건
입장을 위해서는 아래의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 레벨: 46레벨
• 아이템 레벨: 600
• 공격대원 10명 이하 (특정 중요 퀘스트 진행 중엔 입장 불가)
위 조건 충족 시, [레이드던전] 염화에 휘감긴 원념 퀘스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자동으로 수주되며, 퀘스트 포기 시 아래 대거점에 있는 퀘스트 접수원에게서 다시 수주하실 수 있습니다.
• 붉은마차 대 거점 (온타리), 유적의 바다 대거점 (벌핀)
레이드 던전은 주간 콘텐츠로써 1주일에 1회만 보상을 획득 가능하며, 매주 수요일 오전 6시에 보상 획득 가능 횟수가 1회 충전됩니다.
레이드 던전의 보상 제한 횟수는 솔로/파티 던전과 공유하지 않습니다.
공략 방법
‘염화의 이그아우스’ 던전은 이계 차원의 깊숙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방문한 모험가 모두에게 페널티가 부여됩니다.
이곳에서는 모든 주는 피해량이 50% 감소하므로 이그아우스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평소와 다르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염화의 이그아우스는 그동안 상대하던 보스 몬스터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의 공략법과 장비 수준을 요구합니다.
무엇보다 10명의 인원이 모두 있어야만 클리어 가능한 패턴이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죽지 않고 모두가 살아남아, 해당 패턴을 숙지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패턴 중 하나로는 ‘이그아우스의 불꽃’이 있습니다.
이그아우스의 불꽃은 모든 것을 재로 만들어 버리는 강한 공격으로, 오직 다른 공격대원의 [정화의 핵]으로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그아우스는 불꽃의 씨앗을 공격대원 2명에게 심어두며,
정화의 핵을 소지한 공격대원은 불꽃이 바닥에 떨어지기 전, 씨앗 효과를 가진 공격대원 옆에 모여야 합니다.
공격대원이 한 명이라도 모자라면 불꽃의 공격을 막아낼 수 없습니다.
이그아우스와의 전투 중에는 활강으로 대처해야 하는 패턴도 존재합니다.
해당 패턴에서는 모두 활강 상태가 되어 화염구를 피하며 광야의 용암이 사라질 때까지 땅에 발을 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땅에 떨어지면 무엇으로도 버틸 수 없어 사망합니다.
전투를 지속하다 보면 위기를 느낀 이그아우스는 자신의 모습을 한 환영을 소환하고 몸을 숨깁니다.
이그아우스는 자신에게 유리한 지형으로 전투 공간을 이동합니다.
좁은 공간에서의 전투는 넓은 범위 스킬을 사용하는 이그아우스에게 안성맞춤인 지형입니다.
불의 속성을 지닌 이그아우스가 불속에서 힘을 충전하는 동안 거대한 이그아우스의 환영과 전투를 해야 합니다.
이그아우스의 특정 스킬들은 일부 클래스의 [카운터] 효과를 가진 스킬로만 차단이 가능합니다.
이번 레이드에서는 3개 클래스의 카운터 스킬을 필요로 합니다.
어쌔신의 기폭찰, 슬레이어의 유성참, 거너의 수류탄 투척 스킬에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으로 앞으로 강력한 몬스터를 상대할 때 쓰이게 될 속성입니다.
※ 워로드, 엘리멘탈리스트, 미스틱의 [카운터] 효과 스킬이 사용되는 던전은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카운터에 성공하게 되면 이그아우스의 공격이 즉시 취소되고, 그로기 상태가 되어 집중적으로 공격할 타이밍을 얻게 됩니다.
그로기 상태에 빠진 몬스터는 받는 대미지가 증가하므로 해당 찬스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레이드 던전에서는 위에 언급한 세 개의 클래스가 각각 자신만의 카운터 스킬로 대응해야 할 패턴이 존재하므로
시스템 메시지와 교신장치를 잘 확인하여 꼭 공략에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그 외에도 이그아우스는 다양한 패턴과 공격으로 모험가님을 괴롭힐 것입니다.
하지만 공격대원 간에 의사소통이 원활하고, 패턴을 숙지하여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다면 반드시 공략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보상
이그아우스를 처치하게 되면 아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 항목 | 아이템 |
공용 | 교환 아이템 | 차원의 파편 |
재화 아이템 | 완전한 적색 원소석 (10000) 견고한 황색 원소석 (6500) 안정된 녹색 원소석 (3000) | |
전설 1단계 초월 룬스톤 | 초월 룬스톤 1단계 [보호막 피해] 초월 룬스톤 1단계 [연타 방어] 초월 룬스톤 1단계 [급살 방어] 초월 룬스톤 1단계 [이동 차단] 초월 룬스톤 1단계 [막기 피해] 초월 룬스톤 1단계 [자원 절약] | |
전설 등급 강화석 | [계정] 불안정한 무기 강화석 [계정] 불안정한 방어구 강화석 | |
클래스에 맞는 장비 획득 | 장비 | 앗아가는 찰나 무기 앗아가는 찰나 방어구 '신속' 세트 장비 '날카로운' 세트 장비 '순환' 세트 장비 '신속' 세트 장비 '날카로운' 세트 장비 '순환' 세트 장비 |
워로드 | 전설 등급 목걸이 | 염화의 목걸이 [전우 보호] 염화의 목걸이 [포효] |
엘리멘탈리스트 | 염화의 목걸이 [수면 탄환] 염화의 목걸이 [마력 | |
미스틱 | 염화의 목걸이 [변이: 난쟁이] 염화의 목걸이 [정령왕의 토템] | |
어쌔신 | 염화의 목걸이 [다중 은신] 염화의 목걸이 [질풍검] | |
거너 | 염화의 목걸이 [마비탄] 염화의 목걸이 [고정 사격] | |
슬레이어 | 염화의 목걸이 [광기] 염화의 목걸이 [광란] |
이중 핵심 보상은 바로 차원의 파편으로, 일종의 상점 토큰입니다.
즉, 운이 아닌 누적형 보상 방식으로 대부분의 핵심 보상을 이 차원의 파편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차원의 파편으로 대거점에 위치한 레이드 상점: 차원 토벌대 수집상에게
영웅 등급 염화의 목걸이와 목걸이 세공석 등 여러 품목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클래스 | 항목 | 아이템 | 가격 |
공용 | 기타 재료 | 목걸이 세공석 | 차원의 파편 x 100 |
빛나는 파편 결속석 | 차원의 파편 x 50 | ||
불안정한 촉진제 | 차원의 파편 x 50 | ||
워로드 | 영웅 등급 목걸이 | 염화의 목걸이 [전우 보호] | 차원의 파편 x 150 |
염화의 목걸이 [포효] | 차원의 파편 x 150 | ||
엘리멘탈리스트 | 염화의 목걸이 [수면 탄환] | 차원의 파편 x 150 | |
염화의 목걸이 [마력 | 차원의 파편 x 150 | ||
미스틱 | 염화의 목걸이 [변이: 난쟁이] | 차원의 파편 x 150 | |
염화의 목걸이 [정령왕의 토템] | 차원의 파편 x 150 | ||
어쌔신 | 염화의 목걸이 [다중 은신] | 차원의 파편 x 150 | |
염화의 목걸이 [질풍검] | 차원의 파편 x 150 | ||
거너 | 염화의 목걸이 [마비탄] | 차원의 파편 x 150 | |
염화의 목걸이 [고정 사격] | 차원의 파편 x 150 | ||
슬레이어 | 염화의 목걸이 [광기] | 차원의 파편 x 150 | |
염화의 목걸이 [광란] | 차원의 파편 x 150 |
신규 악세서리 - 목걸이
이렇게 교환 가능한 보상 중 가장 핵심이 되는 보상은 바로 신규 악세서리인 목걸이입니다.
해당 목걸이는 총 2종류로 세공 시 TAB 스킬의 효과가 강화됩니다.
※ 목걸이 세공 시, 강화할 TAB 스킬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선택1/선택2, 하나 혹은 둘 다 세공 가능)
※ 목걸이 세공은 대거점에 위치한 장신구 세공사를 통해 가능합니다.
워로드 | |||
목걸이 [TAB스킬] | 선택1 세공 효과 | 강화 단계 | 선택2 세공 효과 |
염화의 목걸이 [전우 보호] | 아군 대상에게 10초 동안 피해를 대신 받아주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합니다. 전우보호 : 10초 동안 PC에게 받는 피해량 30% 감소 효과 부여, 대상의 받는 피해의 60%만큼 대신 피해를 받음 | 기본 효과 | - |
전우보호 : 10초 동안 PC에게 받는 피해량 35% 감소 효과 부여, 대상의 받는 피해의 65%만큼 대신 피해를 받음 | 1단계 | 전우 보호 효과 유지 시간 2초 증가 | |
전우보호 : 10초 동안 PC에게 받는 피해량 40% 감소 효과 부여, 대상의 받는 피해의 70%만큼 대신 피해를 받음 | 2단계 | 전우 보호 효과 유지 시간 4초 증가 | |
전우보호 : 10초 동안 PC에게 받는 피해량 45% 감소 효과 부여, 대상의 받는 피해의 75%만큼 대신 피해를 받음 | 3단계 | 전우 보호 효과 유지 시간 6초 증가 | |
전우보호 : 10초 동안 PC에게 받는 피해량 50% 감소 효과 부여, 대상의 받는 피해의 80%만큼 대신 피해를 받음 | 4단계 | 전우 보호 효과 유지 시간 10초 증가 | |
염화의 목걸이 [포효] | 강하게 울부 짖어 주위 20m 반경 내 자신을 강제로 바라보게 하며, 높은 위협 수치 획득 및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 5명에게 15초 동안 모든 PVE 피해량 10% 증가 | 기본 효과 | - |
강하게 울부 짖어 주위 20m 반경 내 자신을 강제로 바라보게 하며, 높은 위협 수치 획득 및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 5명에게 15초 동안 모든 PVE 피해량 11% 증가 | 1단계 | 재사용 시간 2초 감소 | |
강하게 울부 짖어 주위 20m 반경 내 자신을 강제로 바라보게 하며, 높은 위협 수치 획득 및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 5명에게 15초 동안 모든 PVE 피해량 12% 증가 | 2단계 | 재사용 시간 3초 감소 | |
강하게 울부 짖어 주위 20m 반경 내 자신을 강제로 바라보게 하며, 높은 위협 수치 획득 및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 5명에게 15초 동안 모든 PVE 피해량 13% 증가 | 3단계 | 재사용 시간 4초 감소 | |
강하게 울부 짖어 주위 20m 반경 내 자신을 강제로 바라보게 하며, 높은 위협 수치 획득 및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 5명에게 15초 동안 모든 PVE 피해량 15% 증가 | 4단계 | 재사용 시간 6초 감소 | |
엘리멘탈리스트 | |||
목걸이 [TAB스킬] | 선택1 세공 효과 | 강화 단계 | 선택2 세공 효과 |
염화의 목걸이 [수면 탄환] | 수면 탄환을 곡사 형태로 던져, 폭발 시 3m 내 최대 5명에게 8초 동안 수면 상태에 빠지게 합니다. (최대 2스택) (8/17 10:40 추가) 1회 피격 시 수면 해제 (충해 불가 및 정화 가능), 수면 해제 시 수면 장애에 걸려 20초 동안 수면에 걸리지 않음 해당 스킬은 마나 각성 발사체 특성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EX. 양손잡이, 화망 등) | 기본 효과 | - |
수면 탄환을 곡사 형태로 던져, 폭발 시 3m 내 최대 5명에게 11초 동안 수면 상태에 빠지게 합니다. (최대 2스택) 1회 피격 시 수면 해제 (충해 불가 및 정화 가능), 수면 해제 시 수면 장애에 걸려 20초 동안 수면에 걸리지 않음 해당 스킬은 마나 각성 발사체 특성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EX. 양손잡이, 화망 등) | 1단계 | 수면 장애로 인한 DOT 발생 2초마다 위력 10의 번개 피해 | |
수면 탄환을 곡사 형태로 던져, 폭발 시 3m 내 최대 5명에게 14초 동안 수면 상태에 빠지게 합니다. (최대 3스택) 1회 피격 시 수면 해제 (충해 불가 및 정화 가능), 수면 해제 시 수면 장애에 걸려 20초 동안 수면에 걸리지 않음 해당 스킬은 마나 각성 발사체 특성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EX. 양손잡이, 화망 등) | 2단계 | 수면 장애로 인한 DOT 발생 2초마다 위력 15의 번개 피해 | |
수면 탄환을 곡사 형태로 던져, 폭발 시 3m 내 최대 5명에게 17초 동안 수면 상태에 빠지게 합니다. (최대 3스택) 1회 피격 시 수면 해제 (충해 불가 및 정화 가능), 수면 해제 시 수면 장애에 걸려 20초 동안 수면에 걸리지 않음(8/17 10:40 추가) 해당 스킬은 마나 각성 발사체 특성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EX. 양손잡이, 화망 등) (8/17 10:40 추가) | 3단계 | 수면 장애로 인한 DOT 발생 2초마다 위력 20의 번개 피해 | |
수면 탄환을 곡사 형태로 던져, 폭발 시 3m 내 최대 5명에게 20초 동안 수면 상태에 빠지게 합니다. (최대 4스택) 1회 피격 시 수면 해제 (충해 불가 및 정화 가능), 수면 해제 시 수면 장애에 걸려 20초 동안 수면에 걸리지 않음 해당 스킬은 마나 각성 발사체 특성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EX. 양손잡이, 화망 등) | 4단계 | 수면 장애로 인한 DOT 발생 2초마다 위력 25의 번개 피해 | |
염화의 목걸이 [마력 | 마력 증폭 사용 시 자원이 모두 회복되며, 10초 동안 자원 자연 회복 20 증가 | 기본 효과 | - |
마력 증폭 사용 시 자원이 모두 회복되며, 11초 동안 자원 자연 회복 25 증가 | 1단계 | 재사용 시간 2초 감소 | |
마력 증폭 사용 시 자원이 모두 회복되며, 12초 동안 자원 자연 회복 30 증가 | 2단계 | 재사용 시간 3초 감소 | |
마력 증폭 사용 시 자원이 모두 회복되며, 13초 동안 자원 자연 회복 35 증가 | 3단계 | 재사용 시간 4초 감소 | |
마력 증폭 사용 시 자원이 모두 회복되며, 15초 동안 자원 자연 회복 40 증가 | 4단계 | 재사용 시간 6초 감소 | |
미스틱 | |||
목걸이 [TAB스킬] | 선택1 세공 효과 | 강화 단계 | 선택2 세공 효과 |
염화의 목걸이 [변이: 난쟁이] | 2초 동안 대상을 난쟁이로 변이 시킵니다. 대상은 변이 시 PC에게 받는 피해량이 10% 증가, 모든 스탯(힘/민/지/체) 30% 감소 (스킬 사용 불가, 충해 불가, 정화 불가능) | 기본 효과 | - |
2.2초 동안 대상을 난쟁이로 변이 시킵니다. 대상은 변이 시 PC에게 받는 피해량이 11% 증가, 모든 스탯(힘/민/지/체) 31% 감소 (스킬 사용 불가, 충해 불가, 정화 불가능) | 1단계 | 재사용 시간 2초 감소 | |
2.4초 동안 대상을 난쟁이로 변이 시킵니다. 대상은 변이 시 PC에게 받는 피해량이 12% 증가, 모든 스탯(힘/민/지/체) 32% 감소 (스킬 사용 불가, 충해 불가, 정화 불가능) | 2단계 | 재사용 시간 3초 감소 | |
2.6초 동안 대상을 난쟁이로 변이 시킵니다. 대상은 변이 시 PC에게 받는 피해량이 13% 증가, 모든 스탯(힘/민/지/체) 33% 감소 (스킬 사용 불가, 충해 불가, 정화 불가능) | 3단계 | 재사용 시간 4초 감소 | |
3초 동안 적군 대상을 난쟁이로 변이 시킵니다. 대상은 변이 시 PC에게 받는 피해량이 15% 증가, 모든 스탯(힘/민/지/체) 35% 감소 (스킬 사용 불가, 충해 불가, 정화 불가능) | 4단계 | 재사용 시간 6초 감소 | |
염화의 목걸이 [정령왕의 토템] | 20초 동안 20m 내 아군 최대 5명에게 모든 스텟 (힘/민/지/체) 10% 증가 | 기본 효과 | - |
20초 동안 20m 내 아군 최대 5명에게 모든 스텟 (힘/민/지/체) 11% 증가 | 1단계 | 토템에 1초마다 위력 4의 힐 효과 추가 | |
20초 동안 20m 내 아군 최대 5명에게 모든 스텟 (힘/민/지/체) 12% 증가 | 2단계 | 토템에 1초마다 위력 6의 힐 효과 추가 | |
20초 동안 20m 내 아군 최대 5명에게 모든 스텟 (힘/민/지/체) 13% 증가 | 3단계 | 토템에 1초마다 위력 8의 힐 효과 추가 | |
20초 동안 20m 내 아군 최대 5명에게 모든 스텟 (힘/민/지/체) 15% 증가 | 4단계 | 토템에 1초마다 위력 10의 힐 효과 추가 | |
어쌔신 | |||
목걸이 [TAB스킬] | 선택1 세공 효과 | 강화 단계 | 선택2 세공 효과 |
염화의 목걸이 [다중 은신] | 10초 동안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 최대 5명에게 은신 효과 부여, 은신 시 이동 속도 은신 중 스킬 적중 시 1초 동안 기절 효과 부여 (모든 클래스 적용) | 기본 효과 | - |
11초 동안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 최대 5명에게 은신 효과 부여, 은신 시 이동 속도 은신 중 스킬 적중 시 1.2초 동안 기절 효과 부여 (모든 클래스 적용) | 1단계 | 재사용 시간 2초 감소 | |
12초 동안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 최대 5명에게 은신 효과 부여, 은신 시 이동 속도 40% 감소 은신 중 스킬 적중 시 1.4초 동안 기절 효과 부여 (모든 클래스 적용) | 2단계 | 재사용 시간 3초 감소 | |
13초 동안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 최대 5명에게 은신 효과 부여, 은신 시 이동 속도 은신 중 스킬 적중 시 1.7초 동안 기절 효과 부여 (모든 클래스 적용) | 3단계 | 재사용 시간 4초 감소 | |
15초 동안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 최대 5명에게 은신 효과 부여, 은신 시 이동 속도 은신 중 스킬 적중 시 2초 동안 기절 효과 부여 (모든 클래스 적용) | 4단계 | 재사용 시간 6초 감소 | |
염화의 목걸이 [질풍검] | 20초 동안 공격 속도 12% 증가, 스킬 적중 시 2% 확률로 폭풍을 소환하여 3초 동안 대상의 받는 피해량 12% 증가 효과 부여 | 기본 효과 | - |
20초 동안 공격 속도 14% 증가, 스킬 적중 시 4% 확률로 폭풍을 소환하여 3초 동안 대상의 받는 피해량 14% 증가 효과 부여 | 1단계 | 질풍검 효과 유지 시간 2초 증가 | |
20초 동안 공격 속도 16% 증가, 스킬 적중 시 6% 확률로 폭풍을 소환하여 3초 동안 대상의 받는 피해량 16% 증가 효과 부여 | 2단계 | 질풍검 효과 유지 시간 4초 증가 | |
20초 동안 공격 속도 18% 증가, 스킬 적중 시 8% 확률로 폭풍을 소환하여 3초 동안 대상의 받는 피해량 18% 증가 효과 부여 | 3단계 | 질풍검 효과 유지 시간 6초 증가 | |
20초 동안 공격 속도 20% 증가, 스킬 적중 시 10% 확률로 폭풍을 소환하여 3초 동안 대상의 받는 피해량 20% 증가 효과 부여 | 4단계 | 질풍검 효과 유지 시간 10초 증가 | |
거너 | |||
목걸이 [TAB스킬] | 선택1 세공 효과 | 강화 단계 | 선택2 세공 효과 |
염화의 목걸이 [마비탄] | 10m 이내의 대상에게 마비탄을 발사하여 150의 전격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대상을 마비 시키며, PC에게 받는 피해량 12% 증가 (마비 : 이동 불가 및 스킬 사용 불가, 충해 불가 및 정화 가능) | 기본 효과 | - |
11m 이내의 대상에게 마비탄을 발사하여 160의 전격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대상을 마비 시키며, PC에게 받는 피해량 14% 증가 (마비 : 이동 불가 및 스킬 사용 불가, 충해 불가 및 정화 가능) | 1단계 | 재사용 시간 2초 감소 | |
12m 이내의 대상에게 마비탄을 발사하여 170의 전격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대상을 마비 시키며, PC에게 받는 피해량 16% 증가 (마비 : 이동 불가 및 스킬 사용 불가, 충해 불가 및 정화 가능) | 2단계 | 재사용 시간 3초 감소 | |
13m 이내의 대상에게 마비탄을 발사하여 180의 전격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대상을 마비 시키며, PC에게 받는 피해량 18% 증가 (마비 : 이동 불가 및 스킬 사용 불가, 충해 불가 및 정화 가능) | 3단계 | 재사용 시간 4초 감소 | |
15m 이내의 대상에게 마비탄을 발사하여 200의 전격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대상을 마비 시키며, PC에게 받는 피해량 20% 증가 (마비 : 이동 불가 및 스킬 사용 불가, 충해 불가 및 정화 가능) | 4단계 | 재사용 시간 6초 감소 | |
염화의 목걸이 [고정 사격] | 스킬 사용 시 20초 동안 제자리에서 스킬 효과 적중 시 마다 NPC에게 주는 피해량 4% 증가, 공격 속도 1%씩 증가 (최대 6중첩) 이동 시 해당 효과 제거 및 자신에게 3초 동안 이동 속도 50% 감소 효과 부여 | 기본 효과 | - |
스킬 사용 시 20초 동안 제자리에서 스킬 효과 적중 시 마다 NPC에게 주는 피해량 4% 증가, 공격 속도 1%씩 증가 (최대 7중첩) 이동 시 해당 효과 제거 및 자신에게 3초 동안 이동 속도 45% 감소 효과 부여 | 1단계 | 재사용 시간 2초 감소 | |
스킬 사용 시 20초 동안 제자리에서 스킬 효과 적중 시 마다 NPC에게 주는 피해량 4% 증가, 공격 속도 1%씩 증가 (최대 8중첩) 이동 시 해당 효과 제거 및 자신에게 3초 동안 이동 속도 40% 감소 효과 부여 | 2단계 | 재사용 시간 3초 감소 | |
스킬 사용 시 20초 동안 제자리에서 스킬 효과 적중 시 마다 NPC에게 주는 피해량 4% 증가, 공격 속도 1%씩 증가 (최대 9중첩) 이동 시 해당 효과 제거 및 자신에게 3초 동안 이동 속도 35% 감소 효과 부여 | 3단계 | 재사용 시간 4초 감소 | |
스킬 사용 시 20초 동안 제자리에서 스킬 효과 적중 시 마다 NPC에게 주는 피해량 4% 증가, 공격 속도 1%씩 증가 (최대 10중첩) 이동 시 해당 효과 제거 및 자신에게 3초 동안 이동 속도 30% 감소 효과 부여 | 4단계 | 재사용 시간 6초 감소 | |
슬레이어 | |||
목걸이 [TAB스킬] | 선택1 세공 효과 | 강화 단계 | 선택2 세공 효과 |
염화의 목걸이 [광기] | 자신의 생명력이 40% 이하로 낮아질 경우 광기 사용 가능. 스킬 시전 시 짧은 시간 동안 무적 광기 사용 시 주변 8m 내 최대 5명에게 3초 동안 공포 효과 부여, 공포 효과에 걸린 대상은 받는 피해 20% 증가. 광기 : 15초 동안 대검 스킬 적중 시 20% 확률로 3초 동안 공포 효과 부여, 공포 효과에 걸린 대상은 받는 피해 20% 증가. 광기 적용 중 받는 피해량 50% 감소 및 공격 속도 30% 증가.(8/17 10:40 추가) | 기본 효과 | - |
자신의 생명력이 40% 이하로 낮아질 경우 광기 사용 가능. 스킬 시전 시 짧은 시간 동안 무적 광기 사용 시 주변 8m 내 최대 5명에게 3초 동안 공포 효과를 부여, 공포 효과에 걸린 대상은 받는 피해 20% 증가. 광기 : 15초 동안 대검 스킬 적중 시 21% 확률로 3초 동안 공포 효과 부여, 공포 효과에 걸린 대상은 받는 피해 20% 증가. 광기 적용 중 받는 피해량 50% 감소 및 공격 속도 30% 증가.(8/17 10:40 추가) | 1단계 | 광기 효과 유지 시간 1초 증가 | |
자신의 생명력이 40% 이하로 낮아질 경우 광기 사용 가능. 스킬 시전 시 짧은 시간 동안 무적(8/17 10:40 추가) 광기 사용 시 주변 8m 내 최대 5명에게 3초 동안 공포 효과를 부여, 공포 효과에 걸린 대상은 받는 피해 20% 증가 광기 : 15초 동안 대검 스킬 적중 시 22% 확률로 3초 동안 공포 효과 부여, 공포 효과에 걸린 대상은 받는 피해 20% 증가 광기 적용 중 받는 피해량 50% 감소 및 공격 속도 30% 증가.(8/17 10:40 추가) | 2단계 | 광기 효과 유지 시간 2초 증가 | |
자신의 생명력이 40% 이하로 낮아질 경우 광기 사용 가능. 스킬 시전 시 짧은 시간 동안 무적 광기 사용 시 주변 8m 내 최대 5명에게 3초 동안 공포 효과를 부여, 공포 효과에 걸린 대상은 받는 피해 20% 증가. 광기 : 15초 동안 대검 스킬 적중 시 23% 확률로 3초 동안 공포 효과 부여, 공포 효과에 걸린 대상은 받는 피해 20% 증가. 광기 적용 중 받는 피해량 50% 감소 및 공격 속도 30% 증가.(8/17 10:40 추가) | 3단계 | 광기 효과 유지 시간 3초 증가 | |
자신의 생명력이 40% 이하로 낮아질 경우 광기 사용 가능. 스킬 시전 시 짧은 시간 동안 무적 광기 사용 시 주변 8m 내 최대 5명에게 3초 동안 공포 효과를 부여, 공포 효과에 걸린 대상은 받는 피해 20% 증가. 광기 : 15초 동안 대검 스킬 적중 시 25% 확률로 3초 동안 공포 효과 부여, 공포 효과에 걸린 대상은 받는 피해 20% 증가. 광기 적용 중 받는 피해량 50% 감소 및 공격 속도 30% 증가.(8/17 10:40 추가) | 4단계 | 광기 효과 유지 시간 5초 증가 | |
염화의 목걸이 [광란] | 15초 동안 1초마다 혈기를 1개씩 획득하며, 보스 NPC에게 주는 피해량 30% 증가, 공격 속도 15% 증가 | 기본 효과 | - |
16초 동안 1초마다 혈기를 1개씩 획득하며, 보스 NPC에게 주는 피해량 30% 증가, 공격 속도 15% 증가 | 1단계 | 재사용 시간 2초 감소 | |
17초 동안 1초마다 혈기를 1개씩 획득하며, 보스 NPC에게 주는 피해량 30% 증가, 공격 속도 15% 증가 | 2단계 | 재사용 시간 3초 감소 | |
18초 동안 1초마다 혈기를 1개씩 획득하며, 보스 NPC에게 주는 피해량 30% 증가, 공격 속도 15% 증가 | 3단계 | 재사용 시간 4초 감소 | |
20초 동안 1초마다 혈기를 1개씩 획득하며, 보스 NPC에게 주는 피해량 30% 증가, 공격 속도 15% 증가 | 4단계 | 재사용 시간 6초 감소 |
기존의 악세서리는 세공 시 동일한 악세서리가 필요하며, 별도의 세공 확률을 가지고 있었지만
목걸이는 다른 악세서리와 다르게 ‘목걸이 세공석’으로 세공이 가능하며, 세공 확률은 100% 입니다.
이는 모험가님께 최대한 실패의 경험이 없게 하는 것이 목적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레이드 콘텐츠를 꾸준히 클리어하면 목걸이와 목걸이 세공석을 지속적으로 파밍할 수 있습니다.
목걸이의 등급과 세공 단계에 따라 각각 다른 세공석이 필요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라며,
각 세공석은 대거점에 위치한 레이드 상인을 통해 차원의 파편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빛나는 세공석은 8월 25일(수) 추가되며, 상급/빛나는 상급 목걸이 세공석은 상급 레이드 업데이트 시 추가됩니다.
등급 | 0~4강 강화에 필요한 세공석 | 5~8강 강화에 필요한 세공석 |
영웅 등급 목걸이 | 목걸이 세공석 | 상급 목걸이 세공석 |
전설 등급 목걸이 | 빛나는 세공석 | 빛나는 상급 목걸이 세공석 |
MVP 보상 시스템
이번 레이드 던전부터는 각 포지션(방어/공격/치유)별 기여도에 따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MVP 보상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피해량 1등과 2등, 치유량(유효) 1등, 어그로 획득량 1등 클래스에게는 추가로 보상 상자가 지급되오니 여러분의 도전을 바랍니다.
MVP 보상에서 지급되는 보상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분류 | 직업 | 아이템 | 수량 |
기본 지급 | 공용 | 30,000 골드 주머니 | 1 |
세공된 강화석 상자 [랜덤] | 3 | ||
확률 지급 | 공용 | 전설 등급 무기 강화 초기화 주문서 | 1 |
전설 등급 방어구 강화 초기화 주문서 | 1 | ||
불안정한 무기 강화석 | 1 | ||
불안정한 방어구 강화석 | 1 | ||
불안정한 촉진제 조각 | 1 | ||
불안정한 촉진제 | 1 | ||
빛나는 파편 결속석 | 1 | ||
빛나는 계승석 조각 | 1 | ||
앗아가는 장비 랜덤 상자 | 1 | ||
워로드 | 염화의 목걸이 [전우 보호] | 1 | |
염화의 목걸이 [포효] | 1 | ||
엘리멘탈리스트 | 염화의 목걸이 [수면 탄환] | 1 | |
염화의 목걸이 [마력 | 1 | ||
미스틱 | 염화의 목걸이 [변이: 난쟁이] | 1 | |
염화의 목걸이 [정령왕의 토템] | 1 | ||
어쌔신 | 염화의 목걸이 [다중 은신] | 1 | |
염화의 목걸이 [질풍검] | 1 | ||
거너 | 염화의 목걸이 [마비탄] | 1 | |
염화의 목걸이 [고정 사격] | 1 | ||
슬레이어 | 염화의 목걸이 [광기] | 1 | |
염화의 목걸이 [광란] | 1 |
※ 전설 등급 염화의 목걸이는 교환으로 획득할 수 있는 영웅 등급 염화의 목걸이보다 더 상위 성능이며, 거래가 가능합니다.
해당 아이템은 8월 25일(수) 정기 점검 후 기본 드롭 보상과 MVP보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후 업데이트 방향
전투 밸런스 개선
그동안 많은 모험가님께서 기다려주신 전투 밸런스 개선을 8월 25일(수) 진행할 예정입니다.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밸런스 수정으로 그간 많은 모험가님에게 불편함을 드린 바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밸런스 개선은 더욱 신중하게 진행하려 하였으나
그 과정에서 다소 시일이 소요되어 많이 기다리시게 한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4주간의 모험가님의 피드백을 토대로 내부 테스트를 많이 진행했고,
최초의 밸런스 개선안보다 점점 더 괜찮은 전투 밸런스를 갖춰 나갈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주신 내용으로 최종안을 마련하였으며 최종 밸런스 테스트 진행 후
8월 25일(수) 정기 점검 시 적용할 예정입니다.
긴 기간 밸런스 개선을 기다려주시고, 의견을 주신 많은 모험가님께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세부 안내 내용 중 지난 밸런스 개선안에서 변경/추가된 부분은 붉은색 글씨로 표기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공통 개선 사항
분류 | 클래스 | 변경 내용 |
중갑 | 워로드 | 기본 체력 30% 증가 → 15% 증가로 변경. 단,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 15% 감소 |
슬레이어 | 기본 체력 15% 증가 유지. 단,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15% 증가 | |
경갑 | 어쌔신 | 회피도 증가 효과 삭제, 치명타 대미지 증가 10% 효과 추가 |
거너 | 치명타 대미지 증가 10% 효과 추가 | |
마법(천) | 엘리멘탈리스트 | 최대 자원 50 증가, 치명타 적중률 5% 증가 |
미스틱 | 최대 자원 50 증가, 치명타 적중률 5% 증가 |
피해반사 효과
• 피해 반사 효과가 회피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
회피 무시 효과 및 실명 효과 개선
회피무시 효과의 효과명이 ‘필중’으로 변경되고, 적중도 600 증가 효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실명 효과 역시 현재의 적중도 100 감소 효과에서 350 감소 효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회피무시 → ‘필중’ 으로 효과 이름 변경
• ‘필중’ 효과 : 적중도 600 증가
• ‘실명’ 효과 : 적중도 350 감소
Shift 회피 밸런스 조정
Shift 회피를 사용하여도, ‘필중’ 스킬을 통해 적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Shift 회피의 회피도를 2000에서 일반 회피 스킬과 동일한 수준(60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 사용 중 회피도 2000 → 600
룬특성 밸런스 조정
룬특성 효과 중 하나인 ‘광대’를 제거하고, 문제가 없을지 내부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광대가 사라질 경우, 생존에 문제가 될 만한 클래스가 있을지 생존력 검증을 최우선으로 확인하였으며
그 결과 제어 특성을 사용하는 클래스에게는 대응이 전혀 불가능한 점을 확인했습니다.
특히 ‘풍압’을 사용하는 상대에게 대응이 불가능한 현상이 발생하였으며, 이에 따라 해당 특성의 밸런스도 함께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보호 특성 ‘그림자 망토’는 ‘광대’의 여부와 관계없이 마법 클래스에게 거의 무적에 가까운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하여 발동 확률은 늘리고, 재발동 시간을 30초로 대폭 증가시켜 위와 같은 언밸런싱 상황을 방지하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다만, 마법 클래스의 대미지가 약하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그림자 망토’ 사용 시 받는 마법 대미지가 15% 지속 감소하도록 기본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룬특성 | 항목 | 변경사항 |
각성 33포인트 | 광대 | 제거 |
제어 48포인트 | 뇌반 | 기절 시간 2초 → 1초로 감소 |
풍압 | 재사용 시간 18초 → 30초로 증가 | |
보호 48포인트 | 그림자 망토 | 발동 확률 15% → 30%로 증가 재발동 시간 10초 → 30초로 증가 기본 효과 추가 : 받는 마법 대미지 15% 감소 |
마나각성 밸런스 조정
엘리온은 방어보다 공격 밸런스가 강력한 게임입니다.
이중 ‘흡혈’이 다른 스탯들에 비해 매우 강력하여 작은 수치만으로 거의 무적에 가까운 생존이 가능합니다.
특히 마나 각성 ‘흡혈의 저주’의 흡혈량은 5%로, 전투 지속력에 너무 큰 영향을 주고 있어 소폭 감소시킬 예정입니다.
현재 던전이나 PvE에서 ‘흡혈의 저주’ 흡혈량 감소가 어떤 영향을 끼칠지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PvE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다 판단되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마나 각성 – 흡혈의 저주 : 흡혈량 5% → 2.5%로 감소
스킬 특성 포인트 조정
이번 수정으로 오버 밸런스인 스킬 특성이 재조정되며,
재조정 결과에 따라 스킬 특성 포인트가 타 클래스에 비해 과도하게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 포인트도 조정하려 합니다.
클래스 | 스킬 | 영웅 특성 필요 포인트 조정 |
슬레이어 | 승천검 | 70 → 63 |
폭검 | 70 → 63 | |
피의 칼날 | 70 → 63 | |
절명 | 63 → 56 | |
반월참 | 63 → 56 | |
연환격 | 63 → 52 | |
격검 | 63 → 56 | |
혈월 | 63 → 56 | |
각인 해방 | 63 → 56 | |
용연참 | 63 → 52 | |
혈화섬 | 63 → 56 | |
혈쇄옥 | 63 → 52 | |
환검 | 63 → 52 | |
어쌔신 | 절멸 | 63 → 56 |
습격 | 63 → 56 | |
그림자 회전참 | 63 → 52 | |
갈퀴손 | 56 → 52 | |
연막 | 56 → 52 | |
그림자 참수 | 63 → 56 | |
죽음의 춤 | 63 → 52 | |
거너 | 목표 관통탄 | 56 → 49 |
공통 : 소환수 체력 증가
미스틱은 소환수와 생존기를 바탕으로 적에게 도망을 치는 동시에 적에게 지속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허나 소환수가 소환과 동시에 처치되는 경우가 빈번하여 방향성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
소환수가 전장에서 조금 더 버틸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보완할 예정입니다.
• 모든 생명력 80% 증가
• 받는 피해 20% 감소
지원 초월의 룬스톤과 방패 막기
지원의 초월 룬스톤은 방패 막기 스킬의 오버 밸런스에 대응할 수 있는 수단으로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방패 막기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하였으며,
워로드가 전선을 형성하는 탱커가 아니라 오히려 공격에만 치중하게 만드는 상황을 만들어 버렸습니다.
또한 ‘방패 막기’의 대응 스킬인 ‘방패 파괴’ 스킬 역시 무용지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개발팀은 이 현상을 바로잡기 위해 지원의 초월 룬스톤 효과를 방어력 증가 및 마법 피해 N% 감소로 변경 예정입니다.
또한 지원 초월 룬스톤 효과가 변경된 상황에서 방패 막기와 방패 파괴 스킬이 본연의 역할에 따라 정상적으로 사용될지
최종 테스트를 진행하여 방패 막기 스킬 역시 함께 조정할 예정입니다.
지원의 초월 룬스톤을 소지하였다면 새로 변경될 지원의 초월 룬스톤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다른 동일한 등급의 초월 룬스톤으로 변경할 수 있게 조치할 예정입니다.
변경 방법에 대해서는 차주 개발노트에서 더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래스별 개선사항
각 클래스별 스킬 개선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워로드
스킬명 | 변경 사항 |
공통 | 기본 어그로 획득 보너스 300 → 800 |
심판격 | 마무리 일격 대미지 증가폭 감소 : 최대 6배 → 최대 5배 |
기회의 투혼 (희귀)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수치 감소 : 15초 → 10초 |
회전 도약 강타 | 광폭 효과의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증가치 조정 및 지속 시간 증가 • 스택당 공격속도 증가 20% → 17%로 감소 • 이동 속도 증가 80 → 70로 10 감소 • 효과 지속시간 2초 증가 |
신속의 광폭 찍기 (영웅) | 대미지 증가 : 40% → 30% |
방패 역습 방패 가격 방패 강타 | 어그로 획득량 대폭 증가 |
강습 (8/17 10:40 추가) | 강습의 기본 범위 바깥으로 2m거리까지의 적에게는 짧은 경직 부여 사용 후 5초 이내에 재사용 대기시간과 자원 소모 없이 한 번 더 사용 가능 |
엘리멘탈리스트
스킬명 | 변경 사항 |
빙결 & 빙옥 상태에서 추가 대미지 | 빙결과 빙옥 상태 적에게 냉기 스킬 사용 시, 냉기 피해량 30% 증가 |
화염 스킬 적중 시 화염 대미지 추가 디버프 | 화염 받는 피해 증가 1스택마다 2% (최대 10%) 증가되는 작열 버프 생성 |
작열 5스택에서 전격 스킬 적중 시 추가 디버프 | 5스택 상태에서 전격 스킬 적중 시 일정 시간동안 화염 받는 피해 50% 증가 (단, 전류방출 스킬 제외) |
산산 조각 | 위력 30% 감소 |
서리 거인 | 위력 30% 감소 다운 효과 → 빙옥 효과로 변경 |
서리 강타 | 위력 15% 감소 |
화염 폭발 | 위력 15% 감소 |
기회의 서리 방패 (영웅) | 은신 효과 지속 시간 2초 → 1초 |
승단의 뇌전 폭풍 (영웅) | 스킬 지속시간 1초 감소 |
마력 보호막 | 대미지 흡수량 15% 증가 |
복수의 마력 보호막 (희귀) | 기절 효과 → 빙옥 효과 |
집중의 뇌격 강타 (영웅) | 사용 시 스킬 발동 딜레이 감소 |
발동의 서리거인 (일반) ※ 9월 수정 예정 | 서리 거인이 화염 속성(화염 거인)으로 변경 ※ 화염 특성을 주로 사용하는 모험가분들도 초월 스킬인 서리 거인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화염 속성으로의 변화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
미스틱
스킬명 | 변경 사항 |
부동의 정화의 바람 (영웅) | 지속시간 5초 → 6초 정화 효과 발동 주기 1초 → 2초로 변경 치명타 적중률 증가 효과 지속시간 1초 → 2초 |
햇빛 | 사용 시 위력 50의 보호막 효과 부여 (지속시간 15초, 최대 3스택) |
심판의 햇빛 (희귀) | 생명력 비례 피해량 4배 → 3배 |
새달빛 | 적중한 대상에게 5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량 10% 감소 효과 부여 |
무한의 새달빛 (영웅) | 효과 재발동 시간 5초 추가 |
광휘의 공명 | 스킬 발동 딜레이 0.5초 → 0.4초 감소 (일반 특성 제외) |
줄기 지옥 | 시전자가 줄기 지옥 내부에 위치 시 받는 마법 피해량 20% 감소 |
나무 정령 소환 | 사용 시 7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량 20% 감소 |
정령의 날개 | 사용 시 3초 동안 모든 행동불능 효과 면역 |
증폭의 채찍 줄기 (영웅) | PC에게 방어력을 무시한 최대 생명력 1%감소 추가 (추가) |
어쌔신
스킬명 | 변경 사항 |
그림자 급습 | 2타 기절 효과 삭제 1타 기절 효과 추가 2타 적중 시 적에게 방어력 감소 디버프 추가 |
그림자 난무 |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증가 |
변환의 그림자 난무 (고급) | 재사용 대기 시간 100% → 120% |
시험의 그림자 난무 (영웅) | 범위 2배 증가 타겟 수 2명 증가 |
반격 | 적중 시 경직 효과 → 기절 효과로 변경 기절 1초 → 0.5초 |
죽음의 표식 | 정화 불가 효과로 변경 |
이단 베기 | 사용 중 무적 효과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24초 증가 |
균형의 이단 베기 (희귀) | 무적 효과 → 회피도 증가 효과로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15% 증가 → 30% 감소 |
그림자 폭우 | 장판 지속 시간 5초 → 3초로 감소 위력 100% 증가 |
대차륜 분쇄참 | 사용 시 초월 효과 삭제 |
처형 | 초월 스킬 효과 적용 |
변환의 처형 (영웅) | 대미지 증가량 80% 감소 → 40% 감소 적중 시 20% 확률로 빙결 효과 → 경직 효과로 변경 3초 빙결 → 1초 기절 냉기 속성 피해 → 물리 속성 피해 변경 |
거너
스킬명 | 변경 사항 |
변화의 곡사 포탄 (일반) | 장판 지속시간 감소 : 4초 → 2초 첫 타부터 장판 대미지가 적용되도록 변경 장판 대미지 100% 증가 |
고속 사격 | 고속 사격의 공격 속도 50% 감소 고속 사격의 대미지 250% 증가 |
장총 연사 | 집중 효과 제거 자원 소모량 증가 : 15 → 18 |
관통 연사 | 1타, 2타가 이동하면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자원 소모 30 → 25 감소 관통 연사 위력 20% 증가 |
파괴의 관통 연사 (영웅) | 사거리 1.5배 증가 |
비전 사격 | 적중 시 보호막 사용 효율 50% 감소 효과 (정화 불가) 대미지 200% 증가 |
플라즈마탄 | 대미지 200% 증가 |
부동의 플라즈마탄 (일반) | 적중 시 넉백 효과 제거 |
집중 포화 | 스킬 사용 중 무적 효과 추가 |
폭발 도약 | 충격 해제 효과 추가 |
연계의 폭발 도약 (영웅) | 영웅 특성의 연계 스킬 사용 가능 시간 10초 → 5초 감소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 지속 시간 4초 → 5초 |
호출 : 전투 포탑 | PC에게 주는 피해량이 한 발당 최대 체력의 1%씩 피해 NPC에게 주는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 |
증폭의 호출 : 전투 드론 (영웅) | 기본/일반/고급 특성의 드론 모두 소환 |
목표 관통탄 | 사용 시 대상을 확정적으로 적중시킬 수 있도록 사용성 개선 목표 관통탄이 ‘추적형 발사체’로 변경됨 |
신속의 목표 관통탄 (영웅) | 목표 관통탄의 위력 20% 감소 |
수류탄 투척 | 타격 범위 20% 증가 |
시한 포탄 | 시한 포탄 지속 시간 동안 보호막 효율 50% 감소 효과 추가 |
슬레이어
스킬명 | 변경 사항 |
절명 | 에어본 효과에서 경직 효과로 변경 위력 20% 감소 |
발동의 절명 (고급) | 스킬 사용 중 받는 피해량 50% 감소 → 30% 감소 |
압축의 절명 (영웅) | 위력 증가율 80% 감소 → 60% 감소 |
변위의 폭검 (영웅) | 지속시간을 발동의 절명(고급)과 동일한 수준으로 변경 |
혈화섬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9초로 증가 |
압축의 혈화섬 (영웅) | 위력 10% 감소 |
복수의 혈화장 (희귀) | 대상이 받은 피해량의 30% 추가 피해 → 40% 추가 피해 |
투지의 혈화장 (영웅) | 위력 증가량 80% → 60%로 감소 중첩당 받는 대미지 감소량 7% → 5%로 감소 핏방울 지속시간 2초 → 1.5초로 감소 |
부동의 피의 칼날 (희귀) | 위력 증가 60% → 50% |
폭주 | 받는 피해량 감소량 90% → 50%로 감소 어둠 치명타 확률 증가량 50% → 40% 폭주 사용 조건 완화 (체력 50% 이하) |
용연참 | 위력 15% 증가 |
단공참 | 위력 15% 증가 |
폭풍검 | 지속시간 동안 회피도 증가 → 지속시간 동안 무적 |
광풍참 | 위력 10% 증가 |
환검 | 위력 15% 증가 |
각인 해방 | 위력 16 → 22 변경 |
연환격 | 스킬 사용 시 자원 50 소모 → 최대 생명력 5% 소모 |
긴 시간 밸런스 개선을 기다려 주신 모험가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보내주시는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며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