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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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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개선 및 클랜전 전장 추가 (수정)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8월 25일(수) 점검 후, 전설 등급 목걸이가 추가되며 클랜전 전장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또한 밸런스 개선 내용이 금주 적용되며, 지원 초월 룬스톤 개선 내용이 변경되어 공유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안내드리는 내용은 개발 중인 사항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클랜전 전장 변경: 파도맞이 성채

클랜전 전장이 ‘하늘 정원’에서 ‘파도맞이 성채’로 변경됩니다.


파도맞이 성채는 원형 성채와 중앙에 떠 있는 부유 사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 규칙과 다르게 양 팀이 모두 중앙의 부유 사원에서 시작하고,
전장 내 어느 곳에서 사망하더라도 모두 부유 사원에서 부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부유 사원(좌), 파도맞이 성채 전장(우)


부유 사원은 신성한 힘이 감싸고 있어 전투가 불가능합니다.


전투가 벌어지는 전장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활강이 필요하므로
부유 사원에서 뛰어내리기 전, 반드시 윙슈트를 착용한 상태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파도맞이 성채에서는 외곽 성벽에 일정한 간격으로 마나 정제기가 존재하며,
미로처럼 얽힌 중앙부 유적들 사이에는 ‘무자비한 죽음의 왕관’이 생성됩니다.

▲ 마나 정제기


‘무자비한 죽음의 왕관’은 획득 시 1분간 은신 추적 능력 외에
주는 PvP 피해 20% 증가, 받는 PvP 피해 30%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리스크를 가지고 있는 만큼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 무자비한 죽음의 왕관


적이 점령한 거점을 공격할 때 다른 캐릭터 사이로 몸을 숨겨 이동하거나,
이동 중 획득한 ‘무자비한 죽음의 왕관’의 효과를 활용해 적의 방어를 급습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어진 조건을 전술적으로 잘 활용한다면, 어느새 승리가 눈앞에 다가와 있을 것입니다.



레이드 보상 추가: 전설 등급 목걸이

이제 10인 레이드 던전, 염화의 이그아우스에서 전설 등급의 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설 등급의 목걸이는 영웅 등급 목걸이보다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고, 거래가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레이드 공략 완료 시 드롭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MVP 보상 상자에서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전설 등급 목걸이 기본 성능 : 능력치 50 증가
• 전설 등급 목걸이 무작위 효과 : 아래 효과 중 1개가 무작위로 부여
- 스킬 적중 시 5% 확률로 10초 동안 2초마다 40의 화염 피해 (재발동 시간 20초)
- 스킬 적중 시 1% 확률로 대상을 중심으로 화염 폭발이 발생하고, 반경 5m 범위 내 5명 적에게 120의 화염 피해 (재발동 시간 30초)
- 행동 불능에 걸렸을 때 20% 확률로 최대 생명력의 15% 회복 (재발동 시간 60초)



전투 밸런스 개선

그 동안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기다려주신 전투 밸런스 개선 사항이 금주 업데이트에 반영됩니다.


클래스간 전투 밸런스는 스킬과 각 콘텐츠의 효과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단순히 수치를 조정하거나, 효과를 추가/삭제 하는 것만으로 완전히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번 개선안이 반영되어도 클래스간의 차이는 여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격차를 줄이는 것이 1차 목표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투 밸런스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또한 하반기에 업데이트할 예정인 신규 영웅 특성을 통해서도 클래스 스킬의 구조적인 문제를 계속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먼저 최종 밸런스 개선안을 공유한 이후, 일부 캐릭터가 재사용 대기시간 50% 감소 효과를 이용하여
무적과 회피, 행동불능 면역 효과를 연속해서 사용하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지 추가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그 과정에서 슬레이어의 ‘폭풍검’에 무적 효과가 추가되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세팅 + 혈섬혈월 희귀 특성을 이용해 무적을 유지할 수 있는 이슈를 확인했습니다. (8/24 00:11 수정)
따라서, 폭풍검에 추가 예정이었던 무적 효과는 제거하게 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 외에도 모든 클래스가 사용하는 무적 스킬과 충격 해제 스킬의 유지 시간이 30초를 넘지 않도록
일괄적으로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을 소폭 늘리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아래에서 변경되는 내용을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세부 안내 내용 중 지난 밸런스 개선안에서 변경/추가된 부분은 붉은색 글씨로 표기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공통 개선 사항

분류클래스변경 내용

중갑

워로드기본 체력 30% 증가 → 15% 증가로 변경. 단,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 15% 감소
슬레이어기본 체력 15% 증가 유지. 단,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15% 증가

경갑

어쌔신회피도 증가 효과 삭제, 치명타 대미지 증가 10% 효과 추가
거너치명타 대미지 증가 10% 효과 추가

마법(천)

엘리멘탈리스트최대 자원 50 증가, 치명타 적중률 5% 증가
미스틱최대 자원 50 증가, 치명타 적중률 5% 증가


피해반사 효과
• 피해 반사 효과가 회피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

회피 무시 효과 개선
회피무시 효과의 효과명이 ‘필중’으로 변경되고, 적중도 600 증가 효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회피무시 → ‘필중’ 으로 효과 이름 변경
• ‘필중’ 효과 : 적중도 600 증가

Shift 회피 밸런스 조정
Shift 회피를 사용하여도, ‘필중’ 스킬을 통해 적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Shift 회피의 회피도를 2000에서 일반 회피 스킬과 동일한 수준(60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 사용 중 회피도 2000 → 600

군중 제어 스킬과 광대
엘리온은 다양한 생존기와 군중 제어기를 선택적으로 소유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유로움이 외려 모험가님간의 격차를 느끼게 하는 구조가 되었으며, 전투 밸런스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부단한 노력으로 완성된 셋팅을 변경하는 것은 커다란 허탈감이 느껴진다는 점을 알기에 개선을 미뤄왔으나,
이제는 이 격차가 전투를 진행할 수 없는 수준으로 벌어졌다는 판단하에 부득이하게 수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인해 셋팅을 변경해야하는 모험가님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그 동안 군중 제어 스킬/광대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모험가님께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룬특성 밸런스 조정
룬특성 효과 중 하나인 ‘광대’를 제거하고, 문제가 없을지 내부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광대가 사라질 경우, 생존에 문제가 될 만한 클래스가 있을지 생존력 검증을 최우선으로 확인하였으며
그 결과 제어 특성을 사용하는 클래스에게는 대응이 전혀 불가능한 점을 확인했습니다.
특히 ‘풍압’을 사용하는 상대에게 대응이 불가능한 현상이 발생하였으며, 이에 따라 해당 특성의 밸런스도 함께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보호 특성 ‘그림자 망토’는 ‘광대’의 여부와 관계없이 마법 클래스에게 거의 무적에 가까운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하여 발동 확률은 늘리고, 재발동 시간을 30초로 대폭 증가시켜 위와 같은 언밸런싱 상황을 방지하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다만, 마법 클래스의 대미지가 약하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그림자 망토’ 사용 시 받는 마법 대미지가 15% 지속 감소하도록 기본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룬특성항목변경사항
각성 33포인트광대제거

제어 48포인트

뇌반기절 시간 2초 → 1초로 감소
풍압재사용 시간 18초 → 30초로 증가
보호 48포인트그림자 망토발동 확률 15% → 30%로 증가
재발동 시간 10초 → 30초로 증가
기본 효과 추가 : 받는 마법 대미지 15% 감소


마나각성 밸런스 조정
엘리온은 방어보다 공격 밸런스가 강력한 게임입니다.
이중 ‘흡혈’이 다른 스탯들에 비해 매우 강력하여 작은 수치만으로 거의 무적에 가까운 생존이 가능합니다.

특히 마나 각성 ‘흡혈의 저주’의 흡혈량은 5%로, 전투 지속력에 너무 큰 영향을 주고 있어 소폭 감소시킬 예정입니다.
현재 던전이나 PvE에서 ‘흡혈의 저주’ 흡혈량 감소가 어떤 영향을 끼칠지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PvE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다 판단되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마나 각성 – 흡혈의 저주 : 흡혈량 5% → 2.5%로 감소 

스킬 특성 포인트 조정
이번 수정으로 오버 밸런스인 스킬 특성이 재조정되며,
재조정 결과에 따라 스킬 특성 포인트가 타 클래스에 비해 과도하게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 포인트도 조정하려 합니다.

클래스스킬영웅 특성 필요 포인트 조정

워로드

광폭 찍기63 → 56
방패 막기63 → 56

슬레이어

승천검70 → 63
폭검70 → 63
피의 칼날70 → 63
절명63 → 56
반월참63 → 56
연환격63 → 52
격검63 → 56
혈월63 → 56
각인 해방63 → 56
용연참63 → 52
혈화섬63 → 56
혈쇄옥63 → 52
환검63 → 52

어쌔신

절멸63 → 56
습격63 → 56
그림자 회전참63 → 52
갈퀴손56 → 52
연막56 → 52
그림자 참수63 → 56
죽음의 춤63 → 52

거너

폭발 도약(일반)12 → 8
폭발 도약63 → 56
목표 관통탄56 → 49

※ 폭발 도약(일반)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은 전부 영웅 특성입니다.


공통 : 소환수 체력 증가
미스틱은 소환수와 생존기를 바탕으로 적에게 도망을 치는 동시에 적에게 지속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허나 소환수가 소환과 동시에 처치되는 경우가 빈번하여 방향성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
소환수가 전장에서 조금 더 버틸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보완할 예정입니다.
• 모든 생명력 80% 증가
• 받는 피해 20% 감소

지원 초월의 룬스톤과 방패 막기
지원의 초월 룬스톤의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단계변경 전변경 후
1단계방패 방어 상대에게 최대 생명력 4%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3초)
PvP 시 적 타격 시, 최대 생명력의 1%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9초)
2단계방패 방어 상대에게 최대 생명력 6%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3초)
PvP 시 적 타격 시, 최대 생명력의 2%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9초)
3단계방패 방어 상대에게 최대 생명력 8%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3초)
PvP 시 적 타격 시, 최대 생명력의 3%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9초)
4단계방패 방어 상대에게 최대 생명력 10%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3초)
받는 피해 10% 증가
PvP 시 적 타격 시, 최대 생명력의 4%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9초)
받는 피해 5% 증가
5단계방패 방어 상대에게 최대 생명력 12%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3초)
받는 피해 12% 증가
PvP 시 적 타격 시, 최대 생명력의 5%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9초)
받는 피해 7.5% 증가
6단계방패 방어 상대에게 최대 생명력 14%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3초)
받는 피해 15% 증가
PvP 시 적 타격 시, 최대 생명력의 6%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9초)
받는 피해 10% 증가
7단계방패 방어 상대에게 최대 생명력 16%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3초)
받는 피해 20% 증가
PvP 시 적 타격 시, 최대 생명력의 7%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9초)
받는 피해 12.5% 증가

지난 주 공유 드렸던 방어력 증가 및 마법 피해 N% 감소 효과는
상위 스펙의 캐릭터보다는 방어력이 낮은 저레벨 캐릭터에게 사용 시 더욱 빨리 사망하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방패 방어 상대’라는 조건을 없애고, 피해 수치를 낮춰 조금 더 범용적으로 쓸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변경된 효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교환 상점을 통해 동일한 등급의 다른 초월 룬스톤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교환 상점은 8월 25일(수) 정기 점검 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방패 막기 & 방패 파괴 스킬
방패 막기 스킬을 사용하는 도중 방패 파괴 스킬에 피격되면
3초간 방패 막기 효과를 가진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는 의도하지 않았던 내용으로, 이번 지원 초월의 룬스톤의 개선과 함께 방패 파괴 스킬 역시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클래스별 개선사항
각 클래스별 스킬 개선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워로드

스킬명변경 사항
공통기본 어그로 획득 보너스 300 → 600
심판격마무리 일격 대미지 증가폭 감소 : 최대 6배 → 최대 5배
기회의 투혼
(희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수치 감소 : 15초 → 10초
회전 도약 강타광폭 효과의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증가치 조정 및 지속 시간 증가
• 스택당 공격속도 증가 20% → 17%로 감소
• 이동 속도 증가 80 → 70로 10 감소
• 효과 지속시간 2초 증가
신속의 광폭 찍기
(영웅)
대미지 증가 : 40% → 30%
도발어그로 획득량 약 30% 증가
방패 역습
방패 가격
어그로 획득량 대폭 증가 (위력 대비 10배)
방패 강타어그로 획득량 대폭 증가 (위력 대비 20배)
강습강습의 기본 범위 바깥으로 2m거리까지의 적에게는 짧은 경직 부여
사용 후 5초 이내에 재사용 대기시간과 자원 소모 없이 한 번 더 사용 가능
파괴의 강습
(고급)
재사용 대기시간 30% 감소
기절 효과 유지
자원 소모량 30% 감소
포획 기회의 포획
(일반)
(8/24 15:07 수정)
초월 속성 제거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20% 삭제
사거리 14m → 18m 증가


엘리멘탈리스트

스킬명변경 사항
빙결 & 빙옥 상태에서
추가 대미지
빙결과 빙옥 상태 적에게 냉기 스킬 사용 시, 냉기 피해량 30% 증가
화염 스킬 적중 시
화염 대미지 추가 디버프
화염 받는 피해 증가 1스택마다 2% (최대 10%) 증가되는 작열 버프 생성
작열 5스택에서 전격 스킬 적중 시
추가 디버프
5스택 상태에서 전격 스킬 적중 시 일정 시간동안 화염 받는 피해 50% 증가
(단, 전류방출 스킬 제외)
산산 조각위력 15% 감소
서리 거인위력 30% 감소
다운 효과 → 빙옥 효과로 변경
※ 새롭게 추가되는 빙옥 상태 추가 데미지와 시너지 효과를 만들 수 있도록 다운 효과를 빙옥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변환의 서리거인
(일반)
서리 거인이 화염 속성(화염 거인)으로 변경
서리 강타위력 15% 감소
화염 폭발위력 15% 감소
기회의 서리 방패
(영웅)
은신 효과 지속 시간 2초 → 1초
뇌전 폭풍
모든 스킬 및 특성의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증가
승단의 뇌전 폭풍
(영웅)
스킬 지속시간 1초 감소
마력 보호막대미지 흡수량 15% 증가
복수의 마력 보호막
(희귀)
기절 효과 → 빙옥 효과
※ 새롭게 추가되는 빙옥 상태 추가 데미지와 시너지 효과를 만들 수 있도록 다운 효과를 빙옥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집중의 뇌격 강타
(영웅)
사용 시 스킬 발동 딜레이 감소
※ 새롭게 추가되는 작열 스택에 잘 반응할 수 있도록 스킬 발동 딜레이를 감소시켰습니다.


미스틱

스킬명변경 사항
부동의 바람
(영웅)
지속시간 5초 → 6초
정화 효과 발동 주기 1초 → 2초로 변경
치명타 적중률 증가 효과 지속시간 1초 → 2초
햇빛사용 시 위력 50의 보호막 효과 부여 (지속시간 15초, 최대 3스택)
심판의 햇빛
(희귀)
생명력 비례 피해량 4배 → 3배
새달빛적중한 대상에게 5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량 10% 감소 효과 부여
무한의 새달빛
(영웅)
효과 재발동 시간 5초 추가
광휘의 공명스킬 발동 딜레이 0.5초 → 0.4초 감소 (일반 특성 제외)
줄기 지옥시전자가 줄기 지옥 내부에 위치 시 받는 마법 피해량 20% 감소
나무 정령 소환사용 시 7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량 20% 감소
정령의 날개사용 시 3초 동안 모든 행동불능 효과 면역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증가
변환의 날개
(고급)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증폭의 채찍 줄기
(영웅)
PC에게 방어력을 무시한 최대 생명력 1%감소 추가


어쌔신

스킬명변경 사항
그림자 급습2타 기절 효과 삭제
1타 기절 효과 추가
2타 적중 시 적에게 방어력 감소 디버프 추가
약화 효과 추가 (피격된 적이 받는 피해량 15% 증가)
그림자 난무재사용 대기시간 5초 → 6초로 1초 증가
변환의 그림자 난무
(고급)
재사용 대기 시간 100% → 120%
시험의 그림자 난무
(영웅)
범위 2배 증가
타겟 수 2명 증가
반격적중 시 경직 효과 → 기절 효과로 변경
기절 1초 → 0.5초
죽음의 표식정화 불가 효과로 변경
이단 베기사용 중 무적 효과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24초 증가
균형의 이단 베기
(희귀)
무적 효과 → 회피도 증가 효과로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15% 증가 → 30% 감소
그림자 폭우장판 지속 시간 5초 → 3초로 감소
위력 100% 증가
대차륜 분쇄참사용 시 초월 효과 삭제
처형초월 스킬 효과 적용
변환의 처형
(영웅)
대미지 증가량 80% 감소 → 40% 감소
적중 시 20% 확률로 빙결 효과 → 경직 효과로 변경
3초 빙결 → 1초 기절
냉기 속성 피해 → 물리 속성 피해 변경


거너

스킬명변경 사항
변환의 곡사 포탄
(일반)
장판 지속시간 감소 : 4초 → 2초
첫 타부터 장판 대미지가 적용되도록 변경
장판 대미지 150% 증가
고속 사격고속 사격의 공격 속도 50% 감소
고속 사격의 대미지 200% 위력 100% 증가 (8/25 19:00 수정)
장총 연사집중 효과 제거
자원 소모량 증가 : 15 → 18
관통 연사1타, 2타가 이동하면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자원 소모 30 → 25 감소
사거리 1.5배 증가
섬광의 관통 연사
(고급)
관통 연사 3타 종료 후, 다음 스킬의 위력이 30% 강화하는 관통탄 효과 획득
비전 사격적중 시 보호막 사용 효율 50% 감소 효과 (정화 불가)
※ 보호막 효과 감소 효과가 걸려있는 경우, 보호막 사용 시 효과가 반으로 감소
단, 해당 효과는 기존에 걸려있는 보호막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대미지 150% 위력 50% 증가 (8/25 19:00 수정)
플라즈마탄대미지 200% 위력 100% 증가 (8/25 19:00 수정)
부동의 플라즈마탄
(일반)
적중 시 넉백 효과 제거
집중 포화스킬 사용 중 무적 효과 추가
폭발 도약충격 해제 효과 추가
모든 폭발 도약 스킬 및 특성의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증가
연계의 폭발 도약
(영웅)
2회 사용 가능
돌아오는 스킬(폭발 도약 : 귀환)은 충격 해제 삭제
영웅 특성의 연계 스킬 사용 가능 시간 10초 → 5초 감소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 지속 시간 4초 → 5초
호출 : 전투 포탑PC에게 주는 피해량이 한 발당 최대 체력의 1%씩 피해
NPC에게 주는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
증폭의 호출 : 전투 드론
(영웅)
기본/일반/고급 특성의 드론 모두 소환
전투 드론 사용 후 무적 효과 삭제
전투 드론 스킬 사용 시 회피가 아닌 무적 효과 획득
목표 관통탄사용 시 대상을 확정적으로 적중시킬 수 있도록 사용성 개선
스턴 지속 시간 2초 → 1초
신속의 목표 관통탄
(영웅)
위력 20% 감소
수류탄 투척타격 범위 20% 증가
시한 포탄시한 포탄 지속 시간 동안 보호막 효율 50% 감소 효과 추가
※ 보호막 효과 감소 효과가 걸려있는 경우, 보호막 사용 시 효과가 반으로 감소
단, 해당 효과는 기존에 걸려있는 보호막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슬레이어

스킬명변경 사항
절명에어본 효과에서 경직 효과로 변경
위력 20% 감소
발동의 절명
(고급)
스킬 사용 중 받는 피해량 50% 감소 → 30% 감소
압축의 절명
(영웅)
위력 증가율 80% 감소 → 60% 감소
변위의 폭검
(영웅)
지속시간을 발동의 절명(고급)과 동일한 수준으로 변경
혈화섬재사용 대기시간 6초 → 9초로 증가
위력 10% 감소
압축의 혈화섬
(영웅)
재사용 대기시간 100% 증가 → 80% 증가로 변경
위력 10% 감소
복수의 혈화장
(고급)
대상이 받은 피해량의 30% 추가 피해 → 40% 추가 피해
투지의 혈화장
(영웅)
위력 증가량 80% → 60%로 감소
중첩당 받는 대미지 감소량 7% → 5%로 감소
핏방울 지속시간 2초 → 1.5초로 감소
부동의 피의 칼날
(희귀)
위력 증가 60% → 50%
폭주받는 피해량 감소량 90% → 50%로 감소
어둠 치명타 확률 증가량 50% → 40%
폭주 사용 조건 완화 (체력 50% 이하)
용연참위력 15% 증가
단공참위력 15% 증가
광풍참위력 10% 증가
환검위력 15% 증가
각인 해방위력 16 → 22 변경
연환격스킬 사용 시 자원 50 소모 → 최대 생명력 5% 소모



모험가님의 아낌없는 의견을 부탁드리며,

이를 토대로 더 발전해가는 엘리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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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S 간편 인증 서비스 이용 시 회원정보에 등록하신 휴대전화 번호가 업데이트됩니다.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을 위한 SMS 인증 문자 발송용으로 사용됩니다.
(게임 스타트 보안 서비스 종료 시 자동 해제됩니다.)

휴대전화 본인인증
임시 보안 인증

게임 시작을 위한 1회성 본인 인증으로 접속 위치가 변경되면 재 인증이 필요합니다.

pay 간편 인증 신용카드 본인인증
보안 서비스 가입

아래 보안 서비스 중 한 가지 이상을 가입 시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을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 본인인증에 문제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게임 스타트 보안

안전한 게임 이용을 위해 게임 스타트 보안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도움말 게임 스타트 IP 보안이란?

계정 도용 및 탈취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추가 인증(본인인증 또는 SMS 간편 인증)을 통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SMS 간편 인증 서비스를 이용중입니다.
게임 접속을 위해 인증 번호 받기 후 전송되는 인증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인증번호는 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로 발송됩니다.)

확인
기존에 등록하신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 사용이 불가할 경우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해 주시면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가 새로운 번호로
업데이트 됩니다.

휴대전화 본인인증
일시적으로 SMS 간편 인증이 불가할 경우 아래의 인증 수단 중 한 가지로 본인인증

게임 시작을 위한 1회성 본인 인증으로 접속 위치가 변경되면 재 인증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페이 간편인증 신용카드 본인인증
게임 스타트 보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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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말 게임 스타트 IP 보안이란?

계정 도용 및 탈취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추가 인증(본인인증 또는 SMS 간편 인증)을 통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등록 된 휴대전화 번호로 SMS 간편 인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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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
기존에 등록하신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 사용이 불가할 경우

다음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 시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해 주시면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가 새로운 번호로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