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게임즈입니다.
10월 15일에 발생한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복구 작업이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화재로 인한 데이터 유실 및 손상이 없도록 적극적이고 안정적인 조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비 복구 난항으로 서비스 정상화까지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어 이에 따른 안내를 드리며, 더불어 현재까지의 상황을 공유해 드립니다.
◈ 장애 발생 원인 및 현황 공유
- 장애 발생 시간 : 2022년 10월 15일 15시 30분부터 10월 16일 22시 05분까지 (30시간 35분)
- 장애 발생 원인 : 판교 데이터 센터 화재에 따른 연동 서비스다운
- 장애 발생 범위 : 카카오게임즈 게임 로그인 및 공식 카페 / 홈페이지 접속 불가
이번 화재로 인해 장애 복구에 오랜 시간이 소요되어 불편함과 심려를 끼쳐 드려 다시 한번 죄송한 말씀을 올리며, 이 자리를 빌려 장시간 지속되는 장애 상황에도 불구하고 응원의 마음을 전해주시는 많은 분과 소방당국 및 소방관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현재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정상화를 위한 각고의 노력과 더불어 이번과 같은 불편함을 고객님께 끼쳐드리지 않기 위해 위기 관리 체계를 재점검하고 적극적인 보완 조치를 함께 마련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이번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으신 카카오게임즈 고객님께 사과와 양해를 구하는 말씀 올리며 빠른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