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서버 통합 완료 및 FAQ 안내 (추가)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2021년 6월 30일(수), 게임 콘텐츠를 더 원활히 즐기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서버 통합이 진행되었습니다. 


통합 대상과 통합된 서버의 이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통합 서버명통합 대상
알레키스베르비스, 소니아, 라누스
플라비스셀드라나, 멜키온, 데켐

금일 업데이트 된 내용과 진행되는 이벤트는 아래 공지에서 확인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업데이트 공지 보러가기]


이밖에 서버 통합과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하였으니

안내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서버 통합 FAQ

서버 통합과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하였습니다. 


Q. 던전에 입장할 수 없어요.
캐릭터 슬롯에 비해 캐릭터 수가 많을 경우 던전에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초과 보유한 캐릭터를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다른 캐릭터로 재접속하려고 하는데 대기시간이 있다고 합니다. 
캐릭터 슬롯에 비해 캐릭터 수가 많을 경우, 타 캐릭터에 접속할 때 30분의 접속 대기 시간이 적용됩니다. 
초과 보유한 캐릭터를 삭제하면, 캐릭터 접속 대기 시간 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접속 중이던 캐릭터로는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Q. 캐릭터가 없어지고 진영이 바뀌었습니다. 
서로 다른 진영에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캐릭터 레벨이 가장 높은 진영으로 통합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진영이 변경된 캐릭터 중 '[스토리] 귀환'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은 캐릭터는 삭제됩니다. 
※ 캐릭터 레벨이 동일할 경우 보유한 경험치가 높은 순, 레벨과 경험치 보유량이 동일할 경우 최근에 접속한 캐릭터의 진영으로 통합됩니다.

  - 단, 사망 시 복구 가능한 경험치는 보유 경험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스토리] 귀환 : 하스 도착 후 처음으로 얻게 되는 스토리 퀘스트입니다.
※ [스토리] 귀환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아 삭제되는 캐릭터는 복구가 불가하며, 해당 캐릭터가 보유한 이름은 통합 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Q. 홈페이지에 접속했는데 같은 서버 내 진영이 다른 캐릭터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이전 진영의 정보가 표기되는 경우, 해당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하면 변경된 진영으로 정상 표기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Q. 퀘스트가 사라지고 캐릭터 위치가 이동되어 있습니다. 

특정 퀘스트를 보유하였거나, 대상 캐릭터의 진영이 변경될 경우 발생합니다. 

• 특정 퀘스트 보유 : '[주택] 개척을 위한 첫걸음', '[루미너스] 별자리에서 내려온 힘'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던 캐릭터라면,

   진행 중인 모든 퀘스트가 삭제되고 해당 캐릭터가 초기 거점으로 이동됩니다. 

• 진영 변경 : 서로 다른 진영에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보유한 캐릭터 중 캐릭터 레벨이 가장 높은 진영으로 통합되며,

   진영이 변경된 캐릭터는 진행 중이던 퀘스트 모두가 삭제되고 캐릭터가 초기 거점으로 이동됩니다. 

※ 초기 거점 : 온타리 - 회색 산맥 / 벌핀 - 고귀한 간척지

※ 삭제된 퀘스트는 다시 수주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 '[루미너스] 별자리에서 내려온 힘', '[주택] 개척을 위한 첫걸음' 퀘스트가 안내되지 않는 경우, 지도[M] → 퀘스트 목록에서 수행 가능 여부를 확인 후 퀘스트 NPC를 방문하여 다시 수주하시기 바랍니다.

퀘스트 명위치NPC
[루미너스] 별자리에서 내려온 힘[온타리] 태양갈기 대거점
[벌핀] 초승달 어금니 대거점
메모모
[주택] 개척을 위한 첫 걸음[온타리] 용어금니 언덕
[벌핀] 순교자의 침소
티그리스 재단 단원


Q. 여러 서버에서 별자리를 이용하여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과정이 복잡합니다. 

아래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보다 쉽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 루미너스/소환수 메뉴에서 별자리 수집 버튼 선택하세요.

• 별자리 수집 결정 팝업 확인 후 아래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 1) 통합 대상 서버의 사자자리 선택 후 2) 별자리 보기 를 선택하여 세부 수집 효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각 사자자리 확인 및 선택이 끝났다면 3) 별자리 선택 버튼을 누릅니다.

• 별자리 선택 후에는 폐기된 사자자리로부터 반횐되는 골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폐기된 별자리에 등록된 루미너스 등급/개수에 따라 일정 골드가 지급됩니다.

• 사자자리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동일한 순서를 거쳐 천칭자리의 선택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천칭자리의 선택까지 완료되면 별자리 최종 선택 팝업 확인 후 1) 최종 선택을 직접 입력하고 2) 확인 버튼을 눌러 완료할 수 있습니다.


Q. 퀘스트를 완료했는데 보상을 수령할 수 없습니다.

인벤토리 내 소지 가능한 인장의 수량이 초과되지 않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소지 가능한 인장 수량을 초과하면 해당 콘텐츠의 보상을 수령할 수 없으므로 소진 후 보상을 수령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인장의 최대 소지 가능 수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Q. 친구/차단목록이 사라졌어요. 
친구 목록은 통합 후에도 그대로 이용 가능하지만
통합되는 서버 내 캐릭터의 진영이 서로 달라 진영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해당 정보가 모두 초기화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찬가지로 내 친구 목록 중 진영이 변경된 계정 이름/캐릭터 이름이 있다면 삭제됩니다.   

차단 목록은 진영 변경 여부와 관련 없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Q. 클랜이 사라졌어요.
서로 다른 진영에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캐릭터 레벨이 가장 높은 진영으로 통합이 됩니다. 
이 과정에서 변경되기 이전 진영에서 가입된 모든 클랜은 강제 탈퇴되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예시: A 서버/온타리/45레벨 10%/(가)클랜, B서버/벌핀/45레벨 5%/(나)클랜 → 통합 서버/온타리/(가)클랜 소속

※ 서버 통합으로 인해 사라진 클랜의 이름은 7월 7일(수) 정기 점검 후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20:19 추가)


Q. 접속해보니 제가 클랜 마스터가 되어 있습니다. 
클랜마스터라 할지라도 조건에 따라 클랜 강제 탈퇴/변경될 수 있습니다.

클랜마스터가 강제 탈퇴/변경될 경우, 해당 클랜에 소속이 유지된 클랜원 중 공헌도가 높은 클랜원에게 클랜 마스터가 자동으로 위임됩니다.
만약 공헌도가 동일한 경우 가입일시가 빠른 클랜원에게 클랜 마스터가 자동 위임됩니다. 

클랜 강제 탈퇴/변경 조건
• 2개 이상의 클랜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아래의 규칙에 따라 강제 탈퇴/변경됩니다. 
  - 같은 진영 : 내 계정의 공헌도 수치가 높은 클랜에 소속되며, 공헌도 수치가 낮은 클랜은 강제 탈퇴 처리됩니다.
    ※ 예시: A 서버/벌핀/공헌도 34,451/(A)클랜, B서버/벌핀/공헌도 45,855/(B)클랜 → 통합 서버/벌핀/(B)클랜 소속
  - 다른 진영 : 서버 통합 시 계정 내 캐릭터 레벨이 높은 진영으로 변경되므로 해당 진영에 이미 가입된 클랜이 있다면 유지되며, 변경되기 이전 진영에서 가입된 클랜은 강제 탈퇴 처리됩니다. 
    ※ 예시: A 서버/온타리/45레벨 10%/(가)클랜, B서버/벌핀/45레벨 5%/(나)클랜 → 통합 서버/온타리/(가)클랜 소속


Q. 클랜 소유 골드 분배가 안됩니다. 
클랜 소유 골드는 서버 통합 이후부터 2021년 7월 14일(수) 정기 점검 시까지 2주간 분배할 수 없습니다. 


Q. 창고 이용이 안됩니다.

Q. 내 일반 주택에서 게임을 종료했는데, 다른 사람이 주택 주인이 되어 있습니다. 

내 주택 [HOME] 메뉴를 클릭하여, 나의 주택으로 이동하면 정상적으로 모든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주택에 배치했던 가구/조경이 없습니다. 
배치되어 있는 생산 시설이나 가구, 조경, 꾸미기 정보가 모두 초기화되었습니다. 

배치된 가구, 조경은 우편함으로 발송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우편 보관 기간 90일) 
※ 우편 발송 시 서버 내 소지한 최고 레벨의 캐릭터에게 발송되며, 동일 레벨일 경우 최근 접속 캐릭터로 발송됩니다.

※ 생산 시설에 심어둔 씨앗이나, 축복의 제단에 설치한 마력 결정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Q. 고급 주택에 거주 중이었는데 주택으로 이동하니 일반 주택이 되어 있습니다. 
모든 고급 주택은 구입 및 세금 납부가 2021년 6월 16일(수) 정기 점검 이후 중지되었으며,

이로 인해 이용 기간이 2021년 6월 30일(수) 점검 전에 모두 만료되었습니다.

따라서 일괄 일반 주택으로 이동된 점 양해 부탁드리며, 원하시는 위치의 고급 주택을 재계약하여 이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Q. 우편이 일부 사라졌어요.
우편 보관 한도를 초과하면 일부 우편이 우편함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우편을 수령한 후 우편함을 닫은 뒤 다시 열면 나머지 우편을 순차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Q. 거래소에 등록한 아이템이 사라졌습니다.

서버 통합 시 거래소에 등록된 모든 물품의 등록이 취소되었습니다.

해당 물품을 등록한 캐릭터의 우편함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우편 보관 기간 90일)


Q. 도전과제 보상 중에 받지 않은 게 있었는데 받은 것으로 표시됩니다.

도전과제의 경우 미수령한 보상이 있다고 하더라도 통합되는 다른 서버에서 이미 동일한 단계의 보상을 수령했다면,

서버 통합 이후에는 수령이 불가합니다.



언제나 즐거운 게임 환경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이드 메뉴


본인 인증 성공

본인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게임 스타트 보안

안전한 게임 이용을 위해 게임 스타트 보안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도움말 게임 스타트 IP 보안이란?

계정 도용 및 탈취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추가 인증(본인인증 또는 SMS 간편 인증)을 통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간편 SMS 인증 등록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후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 시 SMS 간편 인증 자동 가입!
접속 위치 변경으로 재 인증 시 SMS 인증만으로 게임 시작이 가능합니다.

SMS 간편 인증 서비스 이용 시 회원정보에 등록하신 휴대전화 번호가 업데이트됩니다.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을 위한 SMS 인증 문자 발송용으로 사용됩니다.
(게임 스타트 보안 서비스 종료 시 자동 해제됩니다.)

휴대전화 본인인증
임시 보안 인증

게임 시작을 위한 1회성 본인 인증으로 접속 위치가 변경되면 재 인증이 필요합니다.

pay 간편 인증 신용카드 본인인증
보안 서비스 가입

아래 보안 서비스 중 한 가지 이상을 가입 시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을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 본인인증에 문제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게임 스타트 보안

안전한 게임 이용을 위해 게임 스타트 보안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도움말 게임 스타트 IP 보안이란?

계정 도용 및 탈취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추가 인증(본인인증 또는 SMS 간편 인증)을 통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SMS 간편 인증 서비스를 이용중입니다.
게임 접속을 위해 인증 번호 받기 후 전송되는 인증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인증번호는 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로 발송됩니다.)

확인
기존에 등록하신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 사용이 불가할 경우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해 주시면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가 새로운 번호로
업데이트 됩니다.

휴대전화 본인인증
일시적으로 SMS 간편 인증이 불가할 경우 아래의 인증 수단 중 한 가지로 본인인증

게임 시작을 위한 1회성 본인 인증으로 접속 위치가 변경되면 재 인증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페이 간편인증 신용카드 본인인증
게임 스타트 보안

SMS 간편인증 서비스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도움말 게임 스타트 IP 보안이란?

계정 도용 및 탈취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추가 인증(본인인증 또는 SMS 간편 인증)을 통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등록 된 휴대전화 번호로 SMS 간편 인증이 가능합니다.

  •  등록일
  • 등록 휴대전화 번호
확인
기존에 등록하신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 사용이 불가할 경우

다음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 시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해 주시면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가 새로운 번호로 업데이트 됩니다.